Login
Join
이전배너보기
1
/
1
다음배너보기
Update
2025.09.09
(화)
뉴스종합
정치·사회
경제·IT
문화·생활
산림·환경
연예·영화
레저·스포츠
사는이야기
따뜻한뉴스
월드뉴스
칼럼·연재
이팔웅
정득환
정은상
정기보
이장춘
연예가 산책
명사 초대석
신봉기
정극원
연예인/예능인
故鄕의 향기
문학공원
안드레暝想
박교서
테마뉴스
포토뉴스
동영상
디카
정치
기자석
해외통신
인물·동정
연재
포커스
자연과 환경
과학 문화 예술
동영상2
바른말고운말
상식사자성어
동영상3
이민자 다문화 교육/기타
월드 스포츠
유튜브 영상뉴스
33정책
지방자치
수도권본부
충청권본부
호남권본부
영남권본부
강원권본부
제주권본부
논설위원실
이팔웅 논설위원
정득환 논설위원
석종현 논설위원
신봉기 논설위원
심상대 논설위원
이후재 논설위원
김수호 논설위원
박교서 논설위원
최원섭 논설위원
정치/군사과학
독자마당
기자편집실
자유게시판
홈
아침의 詩
[民族詩] 한민족의 반역자
정기보
2025-09-06
[人生詩] 신랑각시가 가는 길
[人生詩] 신랑각시가 가는 길 구담(龜潭) 정 기 보 한세상 참 ! 퍼뜩이다.신랑각시 늙고 늙어 할망구 영감탱이가 다 되었건만같이 늙어가니 천생연분이 따로 없네. 세상만사에 온갖 궂은일 다 겪으며행복한 세상 꿈을 안고신랑각시는 함께 살아있기를 바라는세월이 답이라 했네. 신랑각시가 가는데 길을 밝혀라.이렇게 살면서 입맛 떨어지고 힘이 없다 하면전복죽에 기운 돋우니 부부가 참 좋다. 살다 보니 서로서로 아픈 시절마다끝까지 간병하는 정성부부가 참 좋다. 먼 길 가나 힘든 길 가나서로서로 부축하니 부부가 참 좋다. 마을 나서니 신랑각시 즐겁게 어디가노함께하는 생활마다 이웃이 감사 주니살맛 나는 세상오래 오래 살수록 옛 이야기로 추억 넘치네. * 집 바깥 터밭으로 두 부부가 쟁기 들고 밭갈이 나서는데 이웃집 할마시가 “신랑각시 함께 나서니 보기 좋다” 이르니 반가운 인사가 넘쳤다.이 마을 저 마을 둘러보면 대체로 수명이 더 긴 할머니들의 마을이다.천수를 같이 오래도록 누리는 노부부의 넘치는 정이야말로 이것이 인생의 행복임을 신랑각시 일생의 시(詩)로 남겼다.
정기보
2025-09-01
[人生詩] 복수의 칼
정기보
2025-08-29
[生活詩] 인생 길
정기보
2025-08-22
[弔問詩] 새박사 윤 무 부님은 갔습니다
정기보기자
2025-08-16
[慶事詩] 8.15 국경일을 맞아
정기보
2025-08-11
[지킴詩] 자유의 종소리를 울려라.
정기보
2025-08-09
[感謝詩] UN참전의 날
정기보기자/시인
2025-08-01
[수필] 아버지의 교훈
정기보
2025-07-24
[救援詩] 모 스 탄의 폭발
[救援詩] 모 스 탄의 폭발 구담(龜潭) 정 기 보 한민족(韓民族)이 지금 어디로 가고 있는가?기구(崎嶇)한 세월이 파도치듯이 흐르네. 한민족의 핏줄이 밤낮을 가리듯이뿔뿔이 흩어진 사연들을 어떻게 수습(收拾) 할 것인가 자기만이 살아남겠다고 갖은 수단과 방법이 모사(謀事)하는불량자 무리(無理)들이 판을 칠 때혜성같이 나타난 모스탄 대사폭발하는 모스탄의 한소리들 대한민국 국민들은 공포 속의 힘이 됩니다. 불량한 사귐에 빠진선량한 대한민국 국민들이눈을 번쩍 뜨게 해주신 자유 민주주의 수호자 모스탄 대사님 감사합니다 다시 눈뜨게 해주셔서 역시(亦是) 피는 못 속인다는 속언(俗言)을 다집니다. 자유 대한민국은지구촌에 선진 문화를 꽃 피우며지상천국 대한민국으로 한민족이 함께 누리는 길을 펼치겠습니다.
정기보
2025-07-19
[祝祭詩] 제헌절 밝은 태양 아래서
정기보
2025-07-17
[先進詩] 자유민주주의의 나라 대한민국
[先進詩] 자유민주주의의 나라 대한민국 구담(龜潭) 정 기 보 지구촌에 동방의 횃불이 밝게 빛난다.대한민국은 하느님이 보호하는 나라대한민국은 삼성조(환인, 환웅, 단군)의 핏줄이 지키고 있다. 지구의 좌청룡 우백호의 정기가 서린천하의 명당 금수강산 기슭에마고 할미의 유적이 있고경주 황룡사지 가섭불토지에 석가모니 장륙 삼존불상은 산 넘고 머나먼 바다 건너 인도 아소카왕이 불토국에 보시한 불심 공덕이었습니다. 흘러온 기나긴 역사 속에는인간의 도리를 지켜온 대한민국의 한민족이 있습니다. 한민족을 침범한 나라들마다 결국에는 망했습니다.고대로부터 흘러온 역사도 그렇고중국, 일본, 소련의 역사도 망국이었지만어느 나라든 간에 한국에 도움이 된 나라들은부강한 선진 부국을 누리고 있습니다. 조국과 민족의 한 핏줄 속에서내분이 일어나면 고통과 시련의 역사로험난한 고비를 넘었습니다, 얼빠진 동족(同族)이 한민족을 탄압하면한민족에 천추(千秋)의 한이 될 뿐입니다. 천손(天孫)의 민족 대한민국은 주인이 따로 없습니다.뭉치면 살고 흩어지면 죽습니다. 한민족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를 위해민족중흥의 사명을 다하며지구촌에 희망찬 선진강국의 횃불을 들자. 자유민주주의의 나라 대한민국 만세 !태극기 휘날리며 대한민국 만세 !
정기보
2025-07-14
[暗黑詩] 천재지변 불가항력(天災地變 不可抗力)을 맞으며
정기보
2025-07-07
[危機詩] 상기하자 6.25
정기보
2025-06-26
[세상시] 인간의 본능(本能)
[세상시] 인간의 본능(本能) 구담(龜潭) 정 기 보 세상만사가 하나라면 나는 하나님이다나는 부처다나는 우리 모두다 주인이 따로 없으니원래 니것 내것이 있을 소냐 알게 모르게 속이고 속고지나치면 탈이 나는 세상도대체 인간이란 뭣 때문에 살까? 삶이란 무엇인가.살아서 별짓 다 하다가 죽으면 끝나는 생존의 원칙은 인간 하기 나름이네 약자를 붙들어 맨 강한 자가전란을 즐길 때이 세상은 역사라고 남지 인간의 고통과 시련이 몸부림칠 때 평화를 앞세우고 잠시 머무는 자유로움 길게 가지 않으니세월이란 무상하다고 할까 고통과 시련이 심하면구원을 바라는 인간의 애절한 마음신앙에 의존하며 안도해야 했다. 이 세상은 모든 생명이 공존하고 있다.인간은 인간이 편리한 대로 살라하고 대자연의 생존을 힘의 원리로 지배한다. 꽃이 피고 지는 원리인간이라고 그 도리를 벗어날 수는 없다. 다만 삶의 원칙에서 벗어나는 선악의 죄를 씻어내는 업장이저승에서 거울 보듯이 다루어지길 바랄 뿐이다. 인간 스스로 그 죄값을 선행으로 치르려면살아생전에 기회가 되어야 한다. 값진 땀과 정성으로잘 먹고 잘 사는 인생살이를 꿈꾸며나도 몰래 저지르는 악랄(惡辣)한 도리인간으로서 도저히 용서될 수 없는 알면서도 모른 채 넘기며 결국에는 당하는 처지이 세상은 꼼짝 달싹 할 수 없는 막힘이 인간의 선과 악심에서 이루어진다. 힘이 닿는 대로 살아가면서 세상만사가 하나가 아님을 느낀다. 이런들 어떠하리 저런들 어떠하리 만은인간의 삶이 각각 이듯이세상만사가 천태만상이다. 아름다운 꽃을 그리듯이서로서로 현 이치에 닿은 대로선과 악을 나누며 살아야 했다. 인간의 도리를 앞세우고인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는 그 말 한마디를 난발(亂發)하며내가 최고라고 외치는 얄팍한 상술그물로 고기 낚듯이속이고 속고 사는 인생살이 잘 먹고 잘 자고 즐기며우선 내가 살아 있음은 틀림없으니까
정기보
2025-06-23
[人生詩] 군중심리
[人生詩] 군중심리 구담(龜潭) 정 기 보 국민은 속임수의 광장이렇게 말하면이렇게 한 무리가 되고저렇게 말하면저렇게 한 무리가 되는국민은 사회의 도시를 이루며한 시대의 역사가 되었다무엇이든 과하면 탈이 나듯이국민이 가는 길이순탄치 않을 때나는 어느 시대를 가고 있는가.돌이켜 보니 아쉬움이 나를 가린다.이 세상은 그래서 많은 신앙이 지배하고그렇게 살다가 다시금 일어나는인류의 배경정치도 경제도 풍습도천차만별인 인생살이내가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나의 길은 열려 있다군중심리 속에서내가 있다생활 속을 헤매며나의 인생을 연다.
정기보
2025-06-07
[노래詩] 동요의 고향
[노래詩] 동요의 고향 구담(龜潭) 정 기 보 멀지 않은 그 옛날 창가에서 들리는 노래옹기종기 모여 즐기는 아이들의 합창 소리마을마다 곳곳마다아름답고 우렁차게 들렸는데지금은 동요의 고향이 사라졌다. 어느 모진 세월이 이렇게동요의 고향을 버리는가.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라고어른 세상을 만든 한때도 있었고현대 가요잔치를 부추기며 아이들에 소흘한 틈에서 동요가 사라지고 있다 오늘의 옛 사람들은그 옛날 아름답게 정든 동요가 그리워살며시 마음속을 열고푸른 하늘 뜬구름에 그리움 담아 그 옛 시절 동요를 부른다.눈시울을 삼키며 동요를 부른다.
정기보
2025-06-04
[벼락詩] 금융 대란
[벼락詩] 금융 대란 구담(龜潭) 정 기 보 돈이면 안되는 것이 없다고 모두가 돈에 얹혀사네.돈이라 하면 나라도 팔아먹는 팔자가 된다.도대체 돈의 진실은 뭘까?이기고 지고 하는 전쟁총칼로 전쟁이 끊임없지만암흑천지에 더 무서운 금융의 위력소리도 없는 금융에서 치열한 전쟁이 있었다.한푼 두푼 쓰다 보면 바닦이 보이고그 바닦을 못 채우면 금융실명제가 된다.빚지고도 살 수 있는 세상은 없다.빚에 시달리며 일평생을 어찌 견딜 수 있나.돈이 다가 아닌 세상을 꿈꾸며세월 견딜 수 있는 오늘의 요행을 바라며고달픈 인생을 살다 보면 맨정신이 아니다신용불량자가 되면 만사에 기력이 없는 인생정신착란(精神錯亂)증으로 고통에 시달려야만 했다.한창 젊은 나이가 빚에 시달리다가그 목숨마저 버리는 빚쟁이 소란돈의 선악(善惡)을 두고 수심(愁心)에 젖는다.도대체 돈 없이는 살 수 없을까인간들만의 금융 소통전쟁보다 더 무서운 게 돈이다.
정기보
2025-05-25
[希望詩] 대한민국은 지금
정기보
2025-05-22
[選擧詩] 국민투표 시즌(season)
정기보
2025-05-13
1
2
3
4
5
6
7
8
맨끝
국회포커스
더보기
마을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 마련을 위한 『마을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안』 국회 본회의 통과!
마을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 마련을 위한 『마을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안』 국회 본회의 통과!마을기업의 정부 주도 체계적 지원 근거 마련 의미… 지방소멸 대응 및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마을기업 역할 기대마을의 각종 자원을 활용하여 주민 스스로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이를 통해 소득과 일자리...
안도걸 의원 , 비현실적 국가재정운용전략 수정하고 , 세제 · 세정 정상화해야
안도걸 의원 , 비현실적 국가재정운용전략 수정하고 , 세제 · 세정 정상화해야 - 역대급 세수결손 · 저성장 반영시 관리재정수지와 국가채무비율 확대 전망- 유류세 , 증권거래세 등 세제 · 세정의 합리화 필요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안도걸 의원 ( 광주 동남을 ) 은 7 월 17 일 국회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 후보자...
대한민국 국회 K- 바캉스 캠페인“ 이번 여름 휴가는 국내관광으로 !!”
나경원, "최상목 탄핵, 이재명의 자살골인가 박찬대의 이재명 정치 암살인가"
자유게시판
더보기
제3회 서해수호의 날/ 천안함 …
무술년 새해 꿈을 펼쳐라
[詩]. 한 점 부끄럼 없는 하늘…
헌법재판소의 탄핵심판은 기…
탈을쓴 자유민주주의를 전복…
[詩] 전란(戰亂)의 역사 속에서
많이 본 뉴스
1
김미애 의원, “소상공인·소기업 공제 가입 지원금 비과세로 실질 혜택 확대”
2
대한적십자사,LG유플라스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성금 천원의 사랑 기금 전달
3
임이자 국회기재위원장, 경북지역 상공인들과 간담회 개최
4
권태진 목사, "목회·복지·애국-독도수호 사역까지"
5
[弔問詩] 새박사 윤 무 부님은 갔습니다
6
한국-베트남 비즈니스 포럼 개최
7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은평구 침수 피해 가구 복구 구호활동
8
김현정 , ‘‘ 배당소득 분리과세 ’ 소득세법 개정안 ’ 대표발의
9
고동진 의원“브레이크 없는 픽시자전거 운행제한법 국회 제출”
10
김미애 의원, 사적연금 건강보험료 면제 위한 「국민건강보험법」 개정안 대표발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