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8-17 11:22:09
  • 수정 2020-09-06 20:51:28
기사수정

                                   <최병국 크립토인베스트먼트 대표회장>



최병국(55) 크립토인베스트먼트 대표회장을 만나다.



 

 2017년의 전철을 되밟지 않으려, 암호화폐 시장 예측프로그램 차트 '씨엠켑(CMCAP)' 개발 완료해. 직관조차 배제하고 오로지 ‘CMCAP(씨엠캡)’이 지시하는 대로 시장에 참여해 승율 95% 이상 달성할 수 있어. 이어 자동으로 암호화폐 시장에 참여하는 ‘씨엠캡 오토봇(CMCAP AutoBot)’도 곧 개발을 완료하게 될 것.

 

 근일, 한 동안 숨을 죽이고 있던 비트코인을 비롯해 알트코인의 대표코인들에 대한 세계 주요국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지며, 가파르게 상승하는 암호화폐 시장이 대세장을 연출할 전조 현상들이 나타나고 있다.


 긴 장마철이라 굳은 날씨지만 비를 뚫고 의정부로 나아가 지난 10년 동안 암호화폐 시장 흐름을 분석하기 위한 '예측프로그램(CMCAP)' 개발에 주력해 온 최병국 크립토인베스트먼트 대표회장을 만났다. 쉰을 훌쩍 넘긴 나이지만, 최병국 회장은 여전히 20대 청년의 모습을 하고 있다. 

 

정 기자 : 어떤 점이 계기가 되어 암호화폐 시장에 참여를 하게 되었나요. 지금까지도 코인들을 상당히 많이 보유하고 있다고 들었는데, 최근 이더리움, 체인링크, 태조스 등의 알트코인 또한 비트코인과 함께 높은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는데, 향후 코인 시장 전망은 어떤가요.

 

최 회장 : 지금으로부터 10년 전 우연한 기회에 비트코인을 접했고, 이후 코인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차에 현 크립토인베스트먼트 대표를 맡고 있는, 오랜 시간을 함께한 동료인 조화영 대표를 만나게 되었어요. 


조화영 대표는 본디 컴퓨터 프로그램 개발에 탁월한 실력을 겸비한 친구라 내가 직접 암호화폐 시장 동향 분석 프로그램의 개발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그것을 제안한지가 벌써 10년이 다 되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개발하느라 돈도 많이 투자했습니다. 바로 ‘씨엠캡(CMCAP-Cryptocurrency Market Conditions Analysis Program)’입니다.

 

정 기자 : 지난 번 조화영 대표를 만나 간략이 암호화폐 시장의 성장성 및 기타 그 시장의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씨엠캡(CMCAP)’에 대해서 간단한 설명을 들었습니다. 암호화폐 시장의 경우 현재의 법정화폐와는 달리 중앙의 통제기관이 없어서 시장의 변동성이 너무 큰 나머지 도박에 가깝다는 견해들이 있는 점을 알고 계시지요.

 

최 회장 : 그런 점이 없진 않아요. 그 점 때문에 씨엠캡(CMCAP)을 개발했습니다. 사실 “암호화폐 시장은 급격한 변동성으로 인해 암호화폐에 투자하는 투자자들이나 트레이더들 사이에 적지 않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 때문에 저는 각 거래소의 API 정보를 바탕으로 한 서버를 구축해 전체 암호화폐 거래량 및 암호화폐 시장에 참여하는 유동성 총량을 분석하고, 여기에 다년간 연구해온 자체 분석기술인 STF(Stoct to Flow)모듈을 이용하여 암호화폐 시장에 참여하는 모든 코인의 흐름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씨엠캡(CMCAP)을 개발하게 된 것입니다. 


씨엠캡(CMCAP)은 단순히 통상적으로 사용되는 기술적 분석 지표가 아닌 시장의 변동성을 사전에 식별할 수 있는 수 있는 알고리즘을 개발한 것입니다. 따라서 누구든 감정이입을 배제한 채 오로지 씨엠캡이 제시하는 방향만 따른다면, 암호화폐시장에서 승자가 될 수 있습니다.

 

정 기자 : 앞서도 말했지만, 암호화폐 시장은 주식시장과 다르게 현재까지는 거래에 있어서 특별한 규제가 없기 때문에 그 변동성이 매우 큽니다. 이 때문에 트레이드(Trader)도 들에게 대박이냐 쪽박이냐의 승부가 곧바로 결정 나는 특성을 가진 시장이 바로 암호화폐 시장입니다. 


이런 이유로 일반 트레이더(거래자)들이 이에 맞춘 대처 투자를 하기가 매우 힘이 듭니다. 더구나 암호화폐 시장은 전 세계적으로 거래시간의 제한이 전혀 없는 아주 특별한 시장입니다. 즉, 암호화폐 시장은 24시간 동안 지속적인 거래가 이뤄지는 것이지요.

 

최 회장 : 바로 그 점 때문에 이 씨엠캡(CMCAP)을 개발 한 것이지요. 이 씨엠캡(CMCAP)의 시장흐름에 대한 예측 적중률이 현재 80% 이상을 보이고 있으며, 향후 더 진전 된 ‘씨엠캡 오토봇(CMCAP AutoBot)’까지 출시할 예정입니다. 

 

정 기자: 모든 거래를 ‘씨엠캡 오토봇(CMCAP AutoBot)’이 처리한다는 말인가요.

 

최 회장: 맞습니다. ‘씨엠캡 오토봇(CMCAP AutoBot)’이 비트코인은 말할 것도 없고 각 코인에 대한 매수와 매도 시점을 정확히 예측합니다. 물론 ‘씨엠캡 오토봇(CMCAP AutoBot)’ 전체 암호화폐 시장의 흐름 또한 정확히 분석해 줄 것입니다. 


사실 암호화폐 시장 참가자들(투자자들이나 단순 트레이더들)에게 가장 곤란한 것이 스윙폴트(Swing Fault)나 페이크 아웃(Fake Out) 등과 같은 시장 상황의 발생을 사전에 알아내는 일인데, ‘씨엠캡 오토봇(CMCAP AutoBot)’의 스팟 프로그램(Spot Program)을 통해 그 점을 정확히 진단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오토봇의 이런 기능은 분명 놀라운 일입니다.

 

정 기자: 최 회장이 개발한 씨엔켑 오토봇이 종래 암호화폐 시장에 혁명적 변화를 추동할 것 같군요. 조만간 암호화폐 시장 분석 프로그램 차트 ‘씨엠캡 오토봇(CMCAP AutoBot)’이 암호화폐시장을 뒤흔들어 놓을 것 같습니다. 크립토인베스트먼트가 스타트 업 기업으로 도약할 날만을 고대하겠습니다. 


최 회장 : 씨엔켑 오토봇을 통해 사회에 매우 의미있는 일을 할 수 있는 전기가 마련될 것 같아 저 또한 기대가 매우 큽니다. 이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해 진력을 다한 조화영 대표에게 고맙다는 말을 이 지면을 통해 전합니다.

 최병국 회장 연락처(cbg1233@naver.com)


정 기자 : 회견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0.08.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orldnews.or.kr/news/view.php?idx=230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