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2-28 13:13:07
기사수정

경주시는 24()야생생물관리협회 경주지회, 경주국립공원관리사무소와 함께 동절기 야생동물 먹이주기 행사를 가졌다.

 

동절기 야생동물 먹이주기 행사는 한파로 먹이가 부족한 야생동물의 도심출현으로 인한 재산피해와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야생동물 보호 및 자연생태계의 보전을 위하여 매년 실시해 오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동물사료 1,300kg을 어래, 오봉산, 인내산 등 야생동물의 서식지와 이동 통로에 뿌렸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겨울철 야생동물에게 먹이를 줄 때는 사람들의 통행이 적은 숲 안쪽에 살포해야 하며, 특히 사람이나 화학냄새가 나지 않도록 마른 땅 또는 돌 위에 먹이를 조금씩 놓아 주어야 제대로 먹이를 취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야생동물 보호를 위한 밀렵행위 근절 홍보와 단속활동도 지속적으로 전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박효철 환경과장은 현재가 동물들의 먹이가 가장 부족할 시기인데 사람들의 통행 및 열매 채취로 인해 먹이가 더욱 부족하다"먹이를 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밤, 도토리 등 채취를 자제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orldnews.or.kr/news/view.php?idx=201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