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2-01 20:34:19
기사수정

경주시는 첨성대 주변 신라왕경지역 일원에 대규모로 조성된 목화단지에서 생산된 목화솜 이불을 28일 관내 독거노인들에게 전달해 어르신들에게 효자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지난해 24,050㎡의 면적에 목화 15만 본을 식재하여 11월에 목화솜 1.8톤가량을 수확하여 목화솜 이불 50채를 제작해 민족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이해 지역의 독거노인들에게 전달했다.


목화는 8월초에 개화하여 9월말까지 꽃을 즐길 수 있으며 꽃이 진후 피어나는 목화솜은 겨우내 하얀 눈꽃과 같은 경관을 조성할 뿐 아니라, 사라져 가는 고유 품종으로 청소년들의 야외학습장으로 활용되고 있어 목화솜을 보기 위해 경주를 찾아오는 관광객의 문의와 발길이 끊이지 않았었다.

목화단지는 그동안 경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어디서나 흔히 볼 수 있는 꽃 단지와는 다른 차별화된 볼거리를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었으나, 금년부터는 월성 해자 발굴조사로 인해 조성할 수 없게 되어 많은 아쉬움이 남는다.

시 관계자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관내 독거노인 분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목화솜 이불을 전달할 수 있어 너무 뿌듯하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orldnews.or.kr/news/view.php?idx=179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