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08-07 15:15:44
기사수정
민주당과 민주노동당, 창조한국당, 진보신당, 국민참여당 등 야5당이 6일 제주도 서귀포시 강정마을에서 해군기지 백지화를 약속한 것에 대해 시민들이 반발하고 나섰다.

정동영 민주당 최고위원은 6일 열린 ’제2차 해군기지 백지화 촉구 제주강정평화대회’에 참석해 “해군기지는 우리가 정권을 잡고 있을 때 저지른 일이기 때문에 속죄하는 의미에서 해군기지가 아니라 강정마을을 평화공원으로 만들어 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제주 해군기지는 동북아에서 미국과 중국이 갈등과 대결구도로 가는 구실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한 시민은 “진짜 누가 국가를 위해 일하는 정치인들인가 묻고 싶다”라며 “노무현전 대통령도 인정한 제주도 해군기지 설립의 당위성을 하루아침에 뒤집는 논리는 누구를 위한 것인가”라고 분노했다.
다른 시민은 “이미 주민 투표로 정해진 사안을 야당이 무슨 자격으로 뒤집냐”며 “해군기지 건설은 정치모리배들의 흥정 대상이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또 다른 한 네티즌은 “강정마을에 해군기지 건설하면 미군이 이용한다는 말은 헛소리”라며 “미군이 기지를 이용하려면 인천이나 평택은 왜 이용하지 못하겠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북한의 사주에 따라 움직이는 야당들의 한심한 작태가 안타깝다”고 덧붙였다.

한 네티즌은 “달콤한 말은 국민을 속일 수 있어도 역사는 속이지 못한다”라며 “그 뒤에 올 수 있는 참혹한 결과를 야당들은 책임져야 한다”고 경고하기도 했다.

<프런티어타임스 frontier@frontiertimes.co.k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orldnews.or.kr/news/view.php?idx=116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