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03-26 19:02:00
기사수정
자유선진당 이회창 대표가 천안함 폭침 1주기를 맞아 여전히 북한의 소행임을 인정치 않는 좌파세력과 민주당 등에 대해 날선 비판을 가했다.

이 대표는 25일 최고위 회의를 주재, 재조사 요구가 나오는데 대해 “국내 친북세력들이 천안함 침몰사건이 북한의 소행으로 단정할 증거가 없다고 주장, 북한의 사과거부를 정당화시켜주고 있다”며 “제1야당 민주당 역시 정부 조사결과를 받아들이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이 대표는 “민주당은 천안함 용사 46명의 추모에 참여할 자격이 없다”고 비판하며 “천안함 사건을 매듭짓는 일은 북한의 사과 및 재발방지 약속에 달려있다”라는 점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이 대표는 “벌써부터 정부 일각에서 천안함 문제를 그대로 둔 채로 남북대화나 6자회담으로 가자는 말이 나오고 있지만, 이것은 국민을 배신하는 것”이라고 주장키도 했다.

그는 이어 “이명박 대통령과 정부는 당초 국민에 약속한대로 (북한의 폭침도발 사과 및 재발방지 약속 등) 이를 매듭짓는 일에서 한 치도 물러나 타협해서는 안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프런티어타임스 송현섭 편집국장 21cshs@frontiertimes.co.k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orldnews.or.kr/news/view.php?idx=105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