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02-25 12:22:12
기사수정

서울 양천구청 사회복지과 직원이 지난 3년간 장애인 수당 26억여원을 횡령한 것이 드러난데 이어, 이번엔 같은 구청 여성복지과 직원이 지난해에 저소득층 장학금 1억6,400만원을 횡령한 것이 또 드러났다.

횡령 뒤 수습책은 더 어이가 없다. 두 경우 모두 구청내부에서 돈을 모아 해결했거나, 해결하려했다. 이는 단독범행이라고 보기 어려운 반증이기도 하다. 범행적발 후 징계도 솜방망이였다.

처음부터 끝까지 그야말로 미봉책, 그 자체이다.

과연 혼자서 저지르고 혼자서 그 돈을 취했는지, 누가 이 횡령에 협조하고 돈을 나눠가지지는 않았는지, 또 다른 곳에 은폐된 비리는 없는지 샅샅이 살펴봐야 한다. 시간을 따질 일이 아니다. 이번에도 눈가림으로 모면하려한다면, 돌이킬 수 없는 신용파산에 이를 수도 있다.

안산시청에선 쓰레기봉투를 뇌물로 받은 공무원도 있었다. 그냥 두고 볼 일이 아니다. 지방공무원들의 비리척결을 위한 단호한 행동에 나서야 한다. 매번 비슷비슷한 ‘예방책 마련’ 시늉만 할 일이 아니다. 감춰진 비리를 찾아내 철저히 의법 조치하는 것보다 더 좋은 예방책은 없다.

2009. 2. 25

한 나 라 당 대 변 인 尹 相 現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orldnews.or.kr/news/view.php?idx=19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