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01-29 14:30:26
기사수정
▲ 최영순 협회장의 영양 교육 모습
국제다이어트협회는 각종 인스턴트 식품과 잘못된 영양 관리로 발생하는 소아비만의 해결 및 예방을 위해 1월 3, 4일 이틀간 구립 어린이집 원장 및 영양사를 대상으로 ‘아동기 영양관리 중요성과 저염식·저칼로리 음식 조리법’을 주제로 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교육에는 서울시 소재 구립 어린이집 원장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제다이어트협회 최영순 협회장이 직접 영양 교육과 음식 조리 실습에 나섰다. 최영순 협회장은 기초 영양학 개론, 아동기 영양관리의 특징 및 건강관리, 잘못된 식생활과 질병 등의 이론에서부터 저염식을 기반으로 한 자연식 식단을 자신만의 노하우로 공개하면서 아이들의 건강과 영양에 좀 더 신경을 써줄 것을 당부하였다.

최영순 협회장은 그동안 아이들의 영양과 자연식의 적용에 많은 연구와 경험을 통해 노하우를 축적하였으며 소아비만의 폭발적인 증가가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자 이를 해결하기 위해 서울시 구립 어린이집 원장 및 영양사를 우선적으로 교육한 것이다.

참석자들 모두 최영순 협회장의 열정적인 강의와 음식에 대한 새로운 접근방법으로 열렬한 성원을 보냈으며 협회를 통해 지속적으로 교육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국제다이어트협회는 이번 교육 개최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꾸준히 어린이집과 교류를 하면서 서울시뿐만 아니라 전국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커리큘럼의 연구와 개발에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했다.

한편, 국제다이어트협회는 지난해 서울시 구립 어린이집과 MOU를 체결하였으며 이로 인하여 전체적인 식단 관리에서부터 영양 교육, 운동 교육 및 지도, '소아․청소년을 위한 다이어트' 강의 등을 정기적으로 개최하기로 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orldnews.or.kr/news/view.php?idx=99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