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10-07 22:36:23
기사수정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고양시 일산동구지회 14회 노인의 날 기념 큰 잔치 행사가 10월 7일 오전 11시 고양시 일산신도시 백석동 천년컨벤션웨딩홀 10츧에서 성대하게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고양시 일산동구 지회 산하 모두 138개 노인회에서 약 350여명의 노인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일산노인종합복지관의 사물놀이, '호산나합주단'의 부채춤과 주는 문화센타' 이미희 단장이 지휘하는 예능팀의 악기연주 등 아름다운 연기를 보여 할머니 할아버지들은 모처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날 노인 큰잔치 행사에는 점심으로 뷔페음식을 준비했다.

▲ 인사말을 하는 일산동구 노인회 이상국 지회장
일산동구 이상국 노인회장은 젊은시절 K대학을 졸업한 후 나라가 전쟁으로 어려운 때 영어 통역관을 맡아했고 옛날 재무부 시절에는 고위공무원을 지낸 분으로 알려졌다. 이회장은 이날 인사말을 하는 가운데 이제 우리 노인들은 부양받는 노인에서 사회를 책임지는 노인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따라서 우리 노인들은 젊은이들에게 효도만을 요구하는 시대가 아니라 우리 노인들의 문제는 스스로 책임지는 시대에 살고 있다고 밝혔다.

노인 큰잔치 기념 행사에는 고양시 동구 노인회 이상국회장을 비롯해서 , 서중석 밤가시마을 지역 노인회장,고양시의회에서 김필례 의장과 이상운 부의장, 김경희 기획 행정위원장 등 의회의원들이 참여했으며 고양시에서는 박상인 문화 복지국장만 참석했다. 최성 신임 고양시장은 다른 문화행사 참여로 노인 큰잔치 행사에는 참여를 할 수 없었다고 양해를 구하는 모습이었다.

그러나 고양시 동구지역 관내 138개 노인회에서 나온 대표 회원들은 이번 14회 노인회 큰 잔치 행사를 계기로 최성 고양시 신임 시장을 만나보기를 원했는데 정작 최성 고양시장이 불참해 서운함을 여기저기서 표시하는 모습이었다. 한마디로 시장에게 전할 내용들을 준비하고 있었다는 의미다.




한 노인 대표는 최성 고양 시장이 아직까지도 노인회에 한번도 찾아오지 않았다고 서운함을 표시하며 측근들에게 말을 전하자 아직도 시장님이 향우회 조차도 찾아가지 못했다는 말도해 더욱 놀라움까지 표시하기도 했다.

한편 이날 노인 큰 잔치가 열리고 부페 음식을 드시는 시간에도 일부 고양시 의회 의원들은 일일이 노인들을 찾아 다니며 예를 갖추고 자신을 소개하는 일에 바쁜 모습도 눈여겨 볼 수 있었다.


제 14회 노인의 날 기념 일산동구 노인 큰 잔치 행사는 처음부터 끝까지 노인들을 위로하는 노래와 춤, 악기연주, 노래자랑,추첨행사 등 식전행사와 식후행사로 나눠 재미있고 즐겁게 진행한 행사였다.

다만 지역출신 국회의원들도 마침 국회 국정감사라는 중대한 일이 있어 모두 참석 하지 못했다.

▲ 이미희 단장등 합주단원들이 노인들에게 만수무강을 빌며 큰 절을 올리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orldnews.or.kr/news/view.php?idx=86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박교서 기자 박교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현재 월드뉴스 대표/발행인 및 국회출입기자 *전여의도 연구원 정책고문* KBS 중앙방송국 아나운서 공채) -KBS 여수방송국아나운서 -KBS 원주방송국아나운서 -한국방송 50년사 편찬 편집요원- KBS 1R 기획특집부차장 -KBS 뉴스정보센터 편집위원 - KBS 기획조정실 부주간 - 해외취재특집방송(런던,파리,부다페스트, 바로셀로나,로마, 베르린장벽,프랑크프르트,스위스 로잔 등 ) - 중국 북경,상해,서안,소주,항주,계림 등 문화탐방, ** KBS 재직시 주요 담당 프로그램 *사회교육방송,1라디오,해외매체 모두송출 자정뉴스 진행MC *사회교육방송 동서남북 PD및 진행 MC,* 보고싶은 얼굴 그리운 목소리 PD, * 스포츠 광장PD, * 특집 "연중기획 12부작 통일PD, * 특집 헝가리에부는 한국열풍PD, * 특집 서울에서 바로셀로나까지PD, *특집 유럽의 한국인 등 수십편 프로그램 제작, 기타 KBS 30년간 아나운서,PD,보도(원주1군사 취재출입)에서 근무,*통일정책 프로그램(1R) 및 남북관계프로그램 제작부서(사회교육방송등)-KBS피디(1급 전문프로듀서 KBS 퇴직)"<동아대학교 법경대 정치학과 졸업,연세대 언론홍보대학원 수료>,유튜브(박교서TV)편집인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현재의견(총 1 개)
  • admin2010-10-10 11:37:24

    서중석 회장님과 노영일 국장님이 쓰신 댓글을 영어 방해 댓글 지우다가 실수로 삭제한것 같습니다. 누가 편집하다가 실수....영어 스펨메일이 너무나 많아서 삭제하다가 이런 실수가 종종 있어요...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