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05-12 19:45:22
기사수정
미국이 한국군 공병부대를 아프가니스탄에 파병해 줄것을 비공식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의 한 소식통에 따르면 미 국방부 관리들이 최근 한미 연합사와 주한 미군 장성들을 통해 한국군 공병부대의 아프간 파병을희망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미 국방부 관리들의 이런 의견이 관련 부처에 전달됐다고 밝혔다.

이 소식통은 미국은 탈레반 소탕 작전을 전개하는 한편 아프간 재건 작업에도 본격 나설 준비를 하고 있다며 한국군이 아프간 재건 작업에 기여해 주도록 비공식 적으로 요청한 것으로 봐야 한다고 말했다.

미국은 또 아프간 정부가 자체적으로 치안력을 유지할수 있도록 군과 경찰 요원양성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한국 정부가 군, 경 요원 양성과 훈련도 맡아주길 희망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와관련 정부의 다른 소식통은 아프간 파병 문제를 공론화할 시점에 왔다면서 아프간 파병문제는 단순이 아프간에 국한된 것이 아니고 중동에서의 우리나라 경제이익을 창출할 좋은 기회가 될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소식통은 아프칸의 34개 주 가운데 일정 부분을 우리나라가 책임지역으로 맡아 군, 경 양성과 훈련을지원하는 한편 공병 부대를 통한 재건 작업을 벌리는 방안도 고려될수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orldnews.or.kr/news/view.php?idx=27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