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04-27 11:38:44
기사수정
KASA,대한항공 전직 스튜어디스 출신 동우회(회장 김형숙) 코러스(지휘 바리톤 김동규) , 이들 회원들은 평소 병원과 양노원 등 우리 사회의 어렵고 그늘진 곳을 찾아다니며 25년 째 수준높은 화음과 선율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대한항공 KASA 코러스 동호인들은 26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서울 종로 운현궁 특설 무대에서 마침 아름다운 고궁을 찾아온 시민들에게 남촌,보리밭,에델바이스, I'd like to teach the world to sing, welcome to my world, 10월의 어느 멋진날에,하늘가득히 사랑을, 하늘가까이,경복궁타령,va pen sie-ro 등 다양한 곡목으로 공연을 했다. 고궁의 짙어가는 푸르름 속에서 아름답고 고운 노래 소리는 고궁의 분위기와 잘 어울어 져 시민들이 반겼다.


▲ 4월 26일 운현궁에서 KASA회원들의 공연 모습
바리톤 김동규 교수의 곡에 관한 해설을 곁들인 이날 공연은 마침 휴일을 찾은 시민들에게 큰 기쁨을 안겨 주었다. 노래가 끝날 때 마다 좌석에 앉은 시민들은 아낌없는 박수로 감사함을 표시했다.

KASA 대한항공 여승무원 출신 60여명으로 구성된 이들 코러스 회원들의 봉사활동은 지금까지 25년 째를 맞고 있다. 주로 병원,양노원,불우 시설을 찾아서 우리사회의 어렵고 그늘진 시설을 찾아서 무료 위로 공연을 하고 있다.


▲ 다른 공연에서 촬영한 KASA 회원들의 공연 모습, 자료사진 출처 : KASA
지금처럼 개인주의와 물질만능주의가 앞서는 현실에서 대한항공 KASA회원들의 봉사와 나눔정신은 국민들에게 늘 신선함을 주고 있다. 금년들어서도 1월 일산병원에서 있었던 신년음악회를 시작으로 벌써 6번 째 성숙한 화음과 봉사 활동으로 어려운 이웃을 찾아 다니며 따스한 정을 나누고 있다.

대한항공 전직 '스튜어디스' 출신들의 모임 김형숙 KASA 회장은 어려운 이웃을 내 가족으로 여기며, 아픔이 있는 곳에 위로를, 난관과 역경이 있는 분들께 작은 희망이 되는 동우회가 되기위해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모습을 보이고자 한다고 들려준다.

▲ KASA 김형숙회장과 회원이 봉사 활동에서 만난 분들과 기념촬영 - 사진출처: KASA
그러면서 '김형숙 KASA 회장은 우리 인간 생활에서 가장 소중하고 아름다운 말이 "사랑"이라고 생각한다면서 대한항공에서 맺었던 인연으로 다시 손잡고 젊은 시절에 하늘에서 열심히 했던 봉사 정신으로 이제는 땅에서 그늘진 곳을 찾아 다니며 필요한 곳에 사랑을 실천하고자 한다고 말한다.


▲ 금년 1월 일산병원을 찾아 환자위문을 위한 신년음악회를 열고 있는 모습

▲ 일산병원 환자들과 가족들
한편 KASA 코러스 회원들은 지난 1월 일산병원 신년음악회에서도 환자들과 환자들을 돌보느라 지친 그 가족들이 잠시나마 시름을 잊고 음악회를 관람하게 되어 위로를 받기도 했었다.

이렇게 아무런 대가도 없이 어려운 처지에 있는 병원 등 우리사회의 그늘진 이웃을 찾아 다니며 좋은 노래 공연을 하므로써 메마른 사회에 정을 나누어 신선함을 느끼게 한다. 김형숙 회장은 또 젊음 시절 하늘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아름다운 추억을 갖게해준 옛 직장 대한항공에 우리 KASA 회원 모두는 감사하고 애착심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orldnews.or.kr/news/view.php?idx=25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박교서 기자 박교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현재 월드뉴스 대표/발행인 및 국회출입기자 *전여의도 연구원 정책고문* KBS 중앙방송국 아나운서 공채) -KBS 여수방송국아나운서 -KBS 원주방송국아나운서 -한국방송 50년사 편찬 편집요원- KBS 1R 기획특집부차장 -KBS 뉴스정보센터 편집위원 - KBS 기획조정실 부주간 - 해외취재특집방송(런던,파리,부다페스트, 바로셀로나,로마, 베르린장벽,프랑크프르트,스위스 로잔 등 ) - 중국 북경,상해,서안,소주,항주,계림 등 문화탐방, ** KBS 재직시 주요 담당 프로그램 *사회교육방송,1라디오,해외매체 모두송출 자정뉴스 진행MC *사회교육방송 동서남북 PD및 진행 MC,* 보고싶은 얼굴 그리운 목소리 PD, * 스포츠 광장PD, * 특집 "연중기획 12부작 통일PD, * 특집 헝가리에부는 한국열풍PD, * 특집 서울에서 바로셀로나까지PD, *특집 유럽의 한국인 등 수십편 프로그램 제작, 기타 KBS 30년간 아나운서,PD,보도(원주1군사 취재출입)에서 근무,*통일정책 프로그램(1R) 및 남북관계프로그램 제작부서(사회교육방송등)-KBS피디(1급 전문프로듀서 KBS 퇴직)"<동아대학교 법경대 정치학과 졸업,연세대 언론홍보대학원 수료>,유튜브(박교서TV)편집인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