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08 22:31:26
  • 수정 2024-03-14 22:23:48
기사수정

국민의힘 부산 안병길 국회의원 차기총선 불출마 선언문

서동구와의 희망동행을 여기서 멈추고자 합니다


지금까지 저와 함께해 주신 부산 서구동구, 동구서구 주민여러분께 먼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서구동구는 제가 언론인으로 재직하는 동안 쭉 함께 지내온 제2의 고향이었고, 낙후되어 가는 원도심 서구동구를 다시 도약시키겠다는 일념으로 4년 전 총선에 출마하여 지금 이 자리까지 왔습니다.


지난 4년동안 주민여러분과 희노애락을 함께 하면서 정말 신나게 일해 왔습니다. 


앞으로 4년도 오직 서동구 주민만 바라보며 모든 역량을 쏟아부어 사람이 떠나는 지역이 아니라 찾아오는 지역으로 탈바꿈시킬 각오를 다져왔으나 이제는 부질없게 되었습니다.

 

처음 공천에서 배제되었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스스로 납득할 수 없었습니다.


공관위에서 문제 삼았던 이혼문제는 소명이 되었다고 생각했고, 전처의 반발로 인한 우려는 지역 사회에서 아무런 영향이 없음을 충분히 설명했다고 여겼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공관위에서는 끝내 저의 소명을 외면했고, 이제는 남남이고 사적 영역에 속하는 이혼이 당에서 표방했던 시스템공천의 주요 잣대는 아니라고 생각했기에 마지막 비대위의 판단을 받아보고 싶었습니다. 


거듭 말씀드리지만 전처의 억지 주장은 사실이 아님을 확인받았으나, 그로 인한 정치적인 파장을 우려한 당의 결정을 극복하기는 힘들었습니다.

 

결국 비대위에서도 저의 요청은 받아들여지지 않았고, 깊은 고민 끝에 지난 4년간의 의정활동 기간 내내 문재인 정부의 실정을 파헤치며 정권교체의 선봉에 섰던 제가,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열망했던 제가, 개인적인 울분을 풀어내겠다고 당을 떠나는 모습은 상상할 수 없었습니다. 

 

한동훈 비대위원장 체제 이후 상승세에 있는 당의 지지율에 찬물을 끼얹어서는 안된다고 판단했습니다. 어떤 후보가 경선을 통과하여 당의 후보로 결정되든, 우리 당의 총선 승리를 위해 미력하나마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

 

모든 건 제 부덕의 소치입니다. 그동안 추구했던 안병길의 정치를 내려놓고 선당후사의 심정으로 이제 그만 멈추려고 합니다.


다만 하나 아쉽다면 사랑하는 서구동구 주민여러분과 더 이상 희망동행을 할 수 없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제가 어디에 있든 저의 마음은 항상 서구동구와 함께 할 것입니다. 제가 무엇을 하든 저의 몸은 서구동구의 발전과 하나 되어 나아갈 것입니다. 서구동구를 위해 주어진 저의 사명은 무엇이든 완수하겠습니다.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orldnews.or.kr/news/view.php?idx=252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박교서기자 (편집인) 박교서기자 (편집인)의 다른 기사 보기
  • * 현재 월드뉴스 대표/발행인 및 국회출입기자 *전여의도 연구원 정책고문* KBS 중앙방송국 아나운서 공채) -KBS 여수방송국아나운서 -KBS 원주방송국아나운서 -한국방송 50년사 편찬 편집요원- KBS 1R 기획특집부차장 -KBS 뉴스정보센터 편집위원 - KBS 기획조정실 부주간 - 해외취재특집방송(런던,파리,부다페스트, 바로셀로나,로마, 베르린장벽,프랑크프르트,스위스 로잔 등 ) - 중국 북경,상해,서안,소주,항주,계림 등 문화탐방, ** KBS 재직시 주요 담당 프로그램 *사회교육방송,1라디오,해외매체 모두송출 자정뉴스 진행MC *사회교육방송 동서남북 PD및 진행 MC,* 보고싶은 얼굴 그리운 목소리 PD, * 스포츠 광장PD, * 특집 "연중기획 12부작 통일PD, * 특집 헝가리에부는 한국열풍PD, * 특집 서울에서 바로셀로나까지PD, *특집 유럽의 한국인 등 수십편 프로그램 제작, 기타 KBS 30년간 아나운서,PD,보도(원주1군사 취재출입)에서 근무,*통일정책 프로그램(1R) 및 남북관계프로그램 제작부서(사회교육방송등)-KBS피디(1급 전문프로듀서 KBS 퇴직)"<동아대학교 법경대 정치학과 졸업,연세대 언론홍보대학원 수료>,유튜브(박교서TV)편집인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