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점식 의원, 해양‧수산발전과 현안 해결을 위한 지역 예산 7개 분야 53억 9,200만 원 증액 ! - - 예산소위 위원, 기재부 공직자 수시로 만나 예산 편성 필요성 및 타당성 … - - 지역 발전, 주민 행복을 위한 주요 핵심사업, 차질 없는 추진 약속 !
  • 기사등록 2023-12-21 22:51:28
기사수정

정점식 의원, 해양‧수산발전과 현안 해결을 위한 지역 예산 7개 분야 53억 9,200만 원 증액 !

 

 - 예산소위 위원, 기재부 공직자 수시로 만나 예산 편성 필요성 및 타당성 설명

 - 지역 발전, 주민 행복을 위한 주요 핵심사업, 차질 없는 추진 약속 !

 국민의힘 정점식 국회의원


 국회가 21일(목) 656조 9,000억 원의 「2024년도 예산안」을 통과시킨 가운데, 정점식 국회의원(국민의힘, 경남 통영‧고성)은 긴축재정 기조 속에서도 53억 9,200만 원의 예산 증액을 이뤄냈다고 밝혔다.

 

 정점식 의원은 국회 예산결산위원회 예산소위 위원들과 기획재정부 공직자들을 수시로 만나 예산 편성의 필요성과 타당성을 설명하고 협조를 당부하여 다수의 예산 증액을 이끌어 낸 것으로 알려졌다.

 

 세부적으로 해양‧수산 분야 예산으로 ▲전국 최초의 수산부산물 자원화 시설인 ‘굴껍데기 자원화 시설 구축’을 위하여 28억 원을 증액하였고, ▲한ㆍ미 패류생산협정에 따른 지정해역 인근의 수질오염 물질 차단을 통한 주민소득원 보호를 위하여 ‘美 FDA 수출용 패류생산해역 주변 하수처리장 설치 사업’에 7.64억 원의 예산을 증액하였다.

 

 또한, ▲원료저장부터 가공‧판매까지 원스톱 유통이 가능한 경남권 최대 수산물 유통 거점시설로서 약 184억 원의 예산이 투입될 ‘통영권 거점 위판장 현대화 지원 사업’을 위해 설계비 예산 4.6억 원을 신규로 편성, 증액하였다.

 

 통영‧고성의 현안 해결을 위한 맞춤형 예산으로는 ▲상습 해안 침수가 발생하는 ‘고성 지포 자연재해위험 개선지구’의 정비를 위하여 5억 원을 증액하였고 ▲고성 종합운동장 관람석 개보수 사업에 4.5억 원을 증액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뿐만 아니라, ▲성동조선 활성화 및 안정LNG발전소 설치 등에 따른 폐수처리용량 초과를 해결하기 위해 ‘통영 광도면(안정, 황리) 공공 하수처리장 설치’ 예산 3.6억 원을 증액하였고 ▲고성 거류면 발전위원회의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으로 건의된 ‘거류파출소 이전 신축 사업’에 5,800만 원을 증액 편성하였다.

 

 정점식 의원은 “확보된 예산을 바탕으로 통영‧고성 발전을 위한 주요 핵심사업들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며, “예산이 신속히 집행될 수 있도록 꼼꼼히 챙기며 지역발전과 주민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예산 확보를 위해 서울과 세종을 수시로 왕래한 통영‧고성의 예산담당자들과 정부 곳곳에 포진해 있는 지역 출신 공직자들의 도움이 컸다”며 “무엇보다 예산확보를 위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성원해 주신 통영‧고성 주민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는 인사를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orldnews.or.kr/news/view.php?idx=251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