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소병철 의원, 순천에 새로운 초등학교 신설 확정! - (가칭)순천정원초등학교 25개 학급, 병설유치원 2학급 규모, 2027년 2월 개교 … - 순천도 인구가 감소하고 인근 초등학교들이 있어서 많은 시민들이 초등학… - 소 의원, “과밀학급 해소와 원거리 등학굣길 통학 안전 확보 기대“
  • 기사등록 2023-07-30 23:32:53
기사수정

소병철 의원순천에 새로운 초등학교 신설 확정!


(가칭)순천정원초등학교 25개 학급병설유치원 2학급 규모, 2027년 2월 개교 목표


순천도 인구가 감소하고 인근 초등학교들이 있어서 많은 시민들이 초등학교 신설이 불가능할 것으로 예상

- 소 의원, “과밀학급 해소와 원거리 등학굣길 통학 안전 확보 기대

- “지역구 국회의원으로서 순천의 아이들 교육에 필요한 것은 그 무엇이라 할지라도 반드시 해결하겠다는 각오 밝혀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제1소위원장간사를 맡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소병철 국회의원이 “(가칭)순천정원초등학교 신설 안건이 교육부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해 확정됐다고 밝혔다.

소병철 의원은 학부모들께서 한마음으로 국회의원을 전적으로 믿고 의지해 주셨다. 김진남 도의원은 전남도의회 교육위원으로서 주민여러분의 의견을 확실하게 대변하고 전남도교육청과 긴밀하게 소통했다교육부에서 초등학교 신설안건이 통과될 수 있도록 전남교육청 간부들과 김의원이 여의도 국회의원실까지 달려온 정성이 열매를 맺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국회의원과 도의원을 믿고 한마음 한뜻으로 함께 노력해 주신 학부모 여러분께 기쁜 소식을 전할 수 있어서 하늘을 날아가는 기분이라며 지역구 국회의원으로서 앞으로도 우리 순천의 아이들 교육에 필요한 것이 있다면 그것이 그 무엇이라 할지라도 반드시 해결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진남 도의원은 소병철 의원님께 교육부 중앙투자심사 통과 소식을 연락받고 눈물을 펑펑 쏟았다학교 신설을 위해 눈물겨운 노력을 해주신 전남도교육청, 순천교육지원청, 전남도의회 직원분들과 왕조1동 주민 여러분, 트리마제 입주 예정자 분들 모두의 승리다고 말했다.

또한 소 의원께서 교육부 간부들에게 전방위적으로 초등학교 신설 필요성을 설명하고 설득해주셨다앞에 계신다면 큰절이라도 올리고 싶은 마음이다. 정말 감사하다고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왕지2지구와 조례2지구에는 트리마제 2,019세대, 공동주택 940세대 입주가 각각 202411, 202711월 예정돼 있어 초등학교 신설이 꼭 필요했지만, 인근에 순천왕운초, 순천왕지초, 순천조례초, 순천비봉초 등이 있어 신설이 불투명했다. 그러나 학교 신설 소식이 전해지면서 지역사회 SNS에서도 커다란 화제가 되고 있다.

소 의원도 자신의 SNS를 통해 인구 감소 현실과 인근 초등학교가 있는 상황으로 대부분 불가능할 것으로 예상했는데 예상 밖의 결과에 깜짝 놀랐다는 학부모의 반응을 언급하며 국회의원으로서 정말 큰 보람을 느낀다고 답했다.

새로 유입되는 학생들을 인근학교로 분산 배치할 경우 여유학급이 없고 통학거리도 길어진다. 이번 학교 신설 결정으로 과밀학급 우려를 해소하고 원거리 도보통학 및 등하굣길 안전사고 위험을 낮추는 등 교육환경과 통학여건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어느 한 주민은 이번 학교 신설 결정은 중앙정치 무대에서 무게감 있는 소병철 의원의 정치력과 리더십이 통한 것이라며 일 잘하는 황소일꾼 소병철 의원이 그동안 많은 것을 바꿨고앞으로도 바꿀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교육부 중앙투자심사에서 통과된 (가칭)순천정원초등학교 신설은 25개 학급병설유치원 2개 학급 규모로 2027 3월 개교를 목표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orldnews.or.kr/news/view.php?idx=248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