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5-31 23:41:53
  • 수정 2022-05-31 23:44:27
기사수정

박선영으로 '유권자 단일화'… 서울시교육감 선거 분석과 전망은? 


 드디어 6.1 서울시교육감 선거일이 다가왔다. 과연 그는 서울교육을 탈환할 수 있을까?


  전망은 매우 밝다. 조희연 후보의 지난 8년 교육에 염증을 느낀 상당수의 서울시민들은 이미 박선영으로 표심을 굳힌 분위기다.


  중도층과 보수층 모두 압도적인 득표로 '박선영이 교육감으로' 당선되길 기대하는 모습이다.

[ "박선영만이 조희연을 이길 수 있다" 시민들 연호 ]


    박선영 후보가 가는 곳마다 시민들은 저마다 "꼭 교육감이 되어 교육을 바로 세워야 한다"고 응원의 목소리를 보냈다.


    특히 중도와 보수를 아우를 수 있는 박선영 후보만이 교육감 선거를 승리로 이끌 수 있다는 기대감을 숨기지 않았다.


    선거운동 마지막 날인 31일 박선영 후보는 송파-중구-은평-서대문-종로를 종횡무진하는 유세를 펼쳤다.


    서울 구석구석 선거운동을 해 온 박선영 후보는 이날 서울 동화면세점 앞에서 '마지막 불꽃 유세'를 가졌다.


    그는 이 자리에서 "준비된 교육감, 박선영을 투표해주셔야 서울교육을 탈환할 수 있다"고 적극적인 지지를 호소했다.

[ "한 표라도 더..." 박선영, 자정직전까지 유세 ]


    “감사합니다. 서울 시민 여러분. 2018년에 이어 이번에도 저를 꼭 찍어주실 거라 굳게 믿고 있습니다. 반드시 승리로 보답하겠습니다.”


    열화와 같은 시민들의 함성에 박 후보는 잠시 목이 멘 듯한 모습을 보였다. 그는 “서울교육을 탈환해 서울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교육을 바로 세우겠다”"면서 "교육이 바로 서야 나라가 바로 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나아가 박 후보는 "박선영에 투표해 주시면 그게 바로 단일화"라며 "박선영을 믿고 찍어주시면 서울교육을 탈환할 수 있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마지막 차량 유세를 마친 박선영 후보는 자정까지 골목골목을 돌며 명함을 나눠주고 서울시교육감 선거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 박선영으로 추대.. 또 추대.. 2018년 득표율 넘어서나 ]


    이번 교육감 선거는 4년 전 교육감 선거 연장선상에 있다.


    당시 조희연과 조영달을 찍었던 유권자들이 이번에는 박선영을 찍을 가능성이 높다는 평가가 곳곳에서 나오고 있다.


    서울시장과 대통령이 바뀌면서 서울민심이 달라져 중도확장성이 있는 후보가 이번 서울시교육감에 당선될 가능성이 가장 높다.


    2018년 혈혈단신으로 보수가 궤멸된 상태에서 36.2%나 득표했던 박 후보가 조희연 후보를 무난히 이길 수 있을 거라는 분석이다.


    박선영 후보는 지난 26일 '서울시 중도보수 교육감후보 단일화를 위한 시민사회 지도자회의'에 이어 이날 '서울시교육감 범보수 단일화 추진위원회'로부터 중도보수교육감후보로 추대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orldnews.or.kr/news/view.php?idx=241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박교서기자 (편집인) 박교서기자 (편집인)의 다른 기사 보기
  • * 현재 월드뉴스 대표/발행인 및 국회출입기자 *전여의도 연구원 정책고문* KBS 중앙방송국 아나운서 공채) -KBS 여수방송국아나운서 -KBS 원주방송국아나운서 -한국방송 50년사 편찬 편집요원- KBS 1R 기획특집부차장 -KBS 뉴스정보센터 편집위원 - KBS 기획조정실 부주간 - 해외취재특집방송(런던,파리,부다페스트, 바로셀로나,로마, 베르린장벽,프랑크프르트,스위스 로잔 등 ) - 중국 북경,상해,서안,소주,항주,계림 등 문화탐방, ** KBS 재직시 주요 담당 프로그램 *사회교육방송,1라디오,해외매체 모두송출 자정뉴스 진행MC *사회교육방송 동서남북 PD및 진행 MC,* 보고싶은 얼굴 그리운 목소리 PD, * 스포츠 광장PD, * 특집 "연중기획 12부작 통일PD, * 특집 헝가리에부는 한국열풍PD, * 특집 서울에서 바로셀로나까지PD, *특집 유럽의 한국인 등 수십편 프로그램 제작, 기타 KBS 30년간 아나운서,PD,보도(원주1군사 취재출입)에서 근무,*통일정책 프로그램(1R) 및 남북관계프로그램 제작부서(사회교육방송등)-KBS피디(1급 전문프로듀서 KBS 퇴직)"<동아대학교 법경대 정치학과 졸업,연세대 언론홍보대학원 수료>,유튜브(박교서TV)편집인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