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철호의원, 광역철도인 지하철 김포한강선 최우선 착공해야" - 홍철호 “최정호 국토장관 후보자, - 김포한강선은‘최우선 과제’ 적극 추진 답변”
  • 기사등록 2019-03-26 00:04:25
  • 수정 2019-03-30 02:38:06
기사수정


▲ [사진:월드뉴스 박현진 기자] 최정호 국토장관 후보자가 청문회에 임하고 있다.



[국회뉴스=박현진 기자] 국회 자유한국당 홍철호 의원(경기 김포시을, 국토교통위원회)이 25일 최정호 국토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에서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한 경유차 등의 대안으로 광역철도인 지하철 김포한강선 (5호선 김포 연장)을 「가장 최우선 절대적인 과제」로 착공 등 신속 추진해달라”고 요구하자, 최정호 후보자는 “알겠다. 김포한강선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답변했다.


이 날 홍철호 의원은 “김현미 국토부 장관에게 김포한강선의 신속 추진 과제에 대하여 인수인계를 받았냐”는 질문에, 최 후보자는 “인수인계 받았다”고 답하며, 김포한강선 추진에 대한 국토부 차원의 적극적인 의지를 다시 한 번 드러냈다.


홍철호 의원은 “김포는 광역교통개선대책 부담금을 이미 1조 8천억원을 부담했으며 5호선 김포 연장 등을 논의하기 위한 광역교통위원회가 출범한 동시에 현재 교통사업의 예타 개선이 논의되고 있기 때문에 김포한강선은 최단기간 내에 조기 착공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orldnews.or.kr/news/view.php?idx=220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