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13 08:46:08
기사수정

인천남동갑 맹성규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보건복지위원회)실은2018년 12월 10일 보도자료를 통해,  8일 새벽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2019년 정부예산안에 인천지역 보건복지 현안 예산 약 40억 원 가량이 증액 편성됐다고 했다.

(증액된 예산은 인천가족공원 조성 및 화장로 개보수를 위한 예산 38억원, 인천사할린동포복지회관 운영지원 22,200만원 등)

 이번에 증액된 인천가족공원 조성 및 화장로 개보수사업 예산은 봉안시설 확충과 화장로 개보수에 필요한 것으로, 인천의 늘어나는 장례시설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편성됐다. 나아가 이미 설치된 장사시설을 확충한다는 점에서 주민의 불만을 최소화하면서도 편의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고했다.

인천사할린동포복지회관의 경우 영주귀국 사할린한인 정착비 및 시설운영지원예산(총 사업비 476300만원) 중 회관 운영비를 증액 반영한 것으로 일본 정부의 지원금 중단에도 안정적인 회관 운영이 가능해졌다고한다.

맹 의원은 지역 예산을 위해 국정감사에서부터 문제를 제기 하였으며, 인천시, 남동구청과 긴밀한 협조를 하였고, 보건복지부 및 기획재정부 관계자들을 직접 만나 설득하는 등의 노력한 결과라고 했다.

 

맹 의원은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으로서 지역 주민의 건강과 복지를 최우선으로 챙기고자 했다. 그 결과 지역에 필요한 예산을 증액 확보 할 수 있었다.”, “특히 2017년 이후 일본 정부의 지원금 중단 때문에 운영에 어려움을 겪은 인천사할린동포복지회관 운영 예산을 증액 편성함으로써 귀국사할린동포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게 됐다. 큰 의미를 가진 성과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orldnews.or.kr/news/view.php?idx=217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