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9-26 23:57:37
기사수정

경주시에서는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용래) 주관으로 21일 IBK기업은행과 함께하는 참! 좋은 사랑의 밥차(이하 ’사랑의 밥차‘) 행사를 황성공원 시민운동장 앞에서 실시했다.

 

‘사랑의 밥차’는 3.5톤 트럭 내부에 취사시설과 냉장, 급수설비 등 최신장비를 설치해 1회 최대 300인분의 배식이 가능하도록 특수 개조해 각종 편의기능이 대폭 보강된 최신식 이동형 급식 차량이다.

▲ (사진제공:경주시)경주시, 참 좋은 사랑의 밥차 황성공원 무료급식 실시


 

사랑의 밥차 무료급식행사는 2014년 9월 차량전달식을 시작으로 경주 지역 곳곳을 찾아다니며 형편이 어려운 이웃 및 어르신들에게 식사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으며, 재난재해 비상사태 발생 시 경주를 포함한 경북 전 지역에 걸쳐 무료 급식 지원 활동에 활용 되고 있고 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해 밥차 운영을 원하는 기관 및 단체에는 밥차 대여와 식재료비를 지원해주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경주시자원봉사단체연합회 30여명이 자원봉사에 참여하여 30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점심식사를 제공했고, 식전 행사로 경주관악봉사단의 색소폰 공연도 이루어지며 어르신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만들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한 어르신은 “가을의 멋진 하늘과 즐거운 공연을 보니 즐겁고 너무 맛있게 잘 먹었다.”며, “이런 행사들이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경주시 관계자는 “이날 무료급식행사에 참여해준 봉사자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무료급식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한 지원 대책과 봉사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orldnews.or.kr/news/view.php?idx=206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