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8-07 23:20:01
  • 수정 2017-08-07 23:20:25
기사수정



기네스북에 오를 만큼 역사상 오래 걸렸던 전화 한 통



7일 오전 8(한국시간), 문재인 대통령과 트럼프 미 대통령의 전화 회담이 드디어 성사되었다.


이에 자유한국당 강효상 대변인은 논평을 하면서 기네스북에 오를 만큼 역사상 오래 걸렸던 전화 한 통이라고 제목을 붙여 눈길을 끌고 있다.


강대변인은 북한이 ICBM 2차 시험발사를 진행한 728일 오후 1140분으로부터 10, 무려 224시간이 지난 뒤에야 이루어진 전화 통화이라면서. 북한의 도발에서 통화버튼을 누르기까지 우리 국민들이 학수고대하던 전화로, 그 긴긴 시간은 세계역사상 기네스북에 오를 만하다고 꼬집었다.


강대변인은 이어 그동안 북한의 ICBM 시험 발사 성공 이후, 국민들은 불안에 떨며 문 대통령의 대응을 지켜보았다며 안보에는 타이밍이 가장 중요한데, 그러나 문 대통령은 휴가 기간이라는 이유로 한·미 군사동맹의 파트너와 통화하지 않았고, 안한 것인지, 못한 것인지, 국민들은 조바심만 냈을 뿐이다라고 지적했다.


그 사이 일본의 아베 총리는 시험발사 3일 만인 731일 신속하게 트럼프 미 대통령과 전화회담을 진행하였고, 미국 조야에선 코리아패싱아이디어가 고개를 들었으며 지난 1일 대북 강경파인 린지 그레이엄 상원의원을 통해 트럼프 미 대통령이 전쟁 불사를 언급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국민들의 불안감은 커져가는데도 그러나 문 대통령은 일체 언급 없이 요지부동이었다고 비판했다.


강대변인은 또 문대통령이 미국 대통령과 통화를 할 생각이 있었다면 휴가를 미뤄서라도 할 수도 있었고, 휴가를 가서라도 충분히 할 수 있었는데. 결국 통화는 아러니하게도 트럼프 대통령 휴가기간 중에 이뤄졌다고 말했다.


게다가 당시의 미국 뉴저지 현지시각은 일요일 저녁 7시인데. 우리 국민들의 사활이 걸린 안보 문제에 정작 당사자인 한국 대통령은 휴가라 미루었으나, 미국 대통령은 휴가 기간이자 휴일인 일요일 저녁임에도 성실히 업무에 임했다면서 트럼프대통령과 비교를 했다.


강효상 대변인은 이제라도 전화 통화를 한 것은 만시지탄(晩時之歎)이나 참으로 다행스럽다. 국민들도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을 것이다. 그러나 정작 통화내용은 원론적인 수준에 불과하였다. 사드도 배치를 결정한 것이 아니라 협의를 하겠다고 했을 뿐이다. 이런 원론적이고 피상적인 대화를 준비하는데 224시간의 준비가 필요했던 것인지 의문이 든다. 특별한 전략이나 메시지도 없이 왜 이리 시간을 끈 것인지 국민들은 고개를 갸우뚱하고 있다고 밝혔다.


강대변인은 끝으로 현재의 엄중한 안보 위기를 상기할 때 문재인 대통령의 늦장·부실통화는 비판받아 마땅하며. 1 야당인 자유한국당은 문 대통령의 안보대처 행보에 깊은 유감을 표하면서. 문 대통령은 북한 도발에 대응하기 위한 한미 공조체제 구축의 적시성(適時性)과 중요성을 한시도 잊어서는 안 된다고 논평을 통해서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orldnews.or.kr/news/view.php?idx=205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박교서 기자 박교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현재 월드뉴스 대표/발행인 및 국회출입기자 *전여의도 연구원 정책고문* KBS 중앙방송국 아나운서 공채) -KBS 여수방송국아나운서 -KBS 원주방송국아나운서 -한국방송 50년사 편찬 편집요원- KBS 1R 기획특집부차장 -KBS 뉴스정보센터 편집위원 - KBS 기획조정실 부주간 - 해외취재특집방송(런던,파리,부다페스트, 바로셀로나,로마, 베르린장벽,프랑크프르트,스위스 로잔 등 ) - 중국 북경,상해,서안,소주,항주,계림 등 문화탐방, ** KBS 재직시 주요 담당 프로그램 *사회교육방송,1라디오,해외매체 모두송출 자정뉴스 진행MC *사회교육방송 동서남북 PD및 진행 MC,* 보고싶은 얼굴 그리운 목소리 PD, * 스포츠 광장PD, * 특집 "연중기획 12부작 통일PD, * 특집 헝가리에부는 한국열풍PD, * 특집 서울에서 바로셀로나까지PD, *특집 유럽의 한국인 등 수십편 프로그램 제작, 기타 KBS 30년간 아나운서,PD,보도(원주1군사 취재출입)에서 근무,*통일정책 프로그램(1R) 및 남북관계프로그램 제작부서(사회교육방송등)-KBS피디(1급 전문프로듀서 KBS 퇴직)"<동아대학교 법경대 정치학과 졸업,연세대 언론홍보대학원 수료>,유튜브(박교서TV)편집인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