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9-06 00:20:05
기사수정



정세균 국회의장은 9월 5일(월) 오후 2시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국민통합을 위한 20대 국회의 역할과 과제 모색 토론회」에 참석해 축사를 했다. 

정 의장은 “대한민국은 사회경제적 양극화가 심화되면서 분열과 갈등이 일상화되고 있다”면서 “이로 인한 심각한 갈등과 분열이 지속되고 있다”고 말했다.

정 의장은 이어 “국민들의 요구는 서로 대화하고 소통함으로서 협치와 통합을 이루어 내는 것” 이라면서 “노사정 대타협 도출을 위해 함께 노력했던 것처럼 모두 합심한다면 안될 일이 없다는 생각으로 국회도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정 의장은 이와 함께 “저를 포함한 20대 국회의원 모두 대화와 타협을 통해 진정한 의회민주주의를 실현시킴으로써 국민에게 힘이 되는 국회가 될 수 있도록 다짐한다”면서 “국민대통합위원회가 지난 5개월 동안 진행한 ‘20대 국회의원 국민통합인식조사’에 대한 결과 발표 및 토론 내용이 국회 및 국민과 잘 공유되어 좋은 성과로 이어질 수 있길 바란다”며 축사를 마무리했다. 

이날 ‘국민대통합위원회’(위원장 :한광옥) 주최로 열린 토론회에서는 한광옥 위원장이 인사말을 했으며, 양승함 전 연세대 교수의 사회로, 서강대 이현우 교수가 ‘20대 국회의원 국민통합인식조사 결과와 함의’, 김형준 명지대 교수가 ‘국민통합을 위한 20대 국회의 활동 방향과 과제’로 주제발표를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orldnews.or.kr/news/view.php?idx=195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