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8-07 08:37:12
기사수정

경주시립도서관은 시민들에게 독서문화 생활기회를 제공하고 건전한 여가 활동을 통해 정서함양을 지원하고자 9.6일부터 ‘2016년 시립도서관 하반기 독서 ·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9월부터 12월까지 4개월 간 재미있는 문학 독서논술, 이야기가 있는 민화 그리기, 나도 동화구연가, 영원한 자유 노자 강의, 수학동화 스토리텔링 보드게임, 초등 저학년을 위한 동화스토리텔링, 이야기 샘이 퐁퐁퐁, 청소년 고전읽기 등 8가지 강좌로 진행된다.

 

특히, 나도 동화구연가는 이번에 새롭게 개설된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에게 표현력과 창의력, 학습능력, 이해력, 언어구사능력, 사회성 발달에 도움을 주는 동화구연의 이론과 실무적인 방법을 가르쳐 주어 부모가 직접 자녀에게 동화구연을 할 수 있게 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청소년 고전읽기는 다양한 연령대의 청소년들이 함께 고전 읽기의 과정과 읽는 방법을 배우고, 책 읽는 기쁨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학기에는 윤리학 저서인 아리스토텔레스의 니코마코스 윤리학을 가지고 책을 읽고 토론하는 과정을 통해 인간답게 살기 위해 지켜야 하는 도리가 무엇인지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해근 시립도서관장은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으로 도서관이 단지 책을 빌리고 읽는 공간의 역할만 하는 것이 아니라, 어른들에게는 풍성한 마음의 여유를, 아이들에게는 창의력 발달과 꿈을 키우는 공간으로 다가가겠다.”며 시민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 했다.

 

재료비 외 프로그램의 수강료는 무료이며, 16일부터 31일까지 16일간 시 홈페이지(http://www.gyeongju.go.kr)-공공예약서비스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orldnews.or.kr/news/view.php?idx=193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