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선생님의 금연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뮤지컬 - 강의 방식에서 벗어나 신나는 뮤지컬을 관람하고 또 그 주제에 대해 서로 … - 피드백을 통해 흡연에 대한 궁금점을 해소
  • 기사등록 2016-06-21 13:20:20
기사수정


▲ ˝너는 꽃이야˝ 뮤지컬 공연 모습


지난 13일 부산 기장초등학교(교장 김병희)에서는 아주 특별한 교육이 있었다.

재학생 2,3학년과 4,5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된 흡연예방교육인데 뮤지컬을 보고 배우들과 함께 얘기하고 질문 하는 시간을 가졌다.

뮤지컬은 교육전문극단 고춧가루부대(대표 안준영)가 [너는 꽃이야] 라는 제목으로 공연을 했다.

학교를 배경으로 선생님의 금연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내용으로 뮤지컬의 내용이 아이들에게 충분한 공감을 이끌어 냈다.


▲ 뮤지컬을 통해 흡연의 위험성과 간전흡연의 심각성을 이해

뮤지컬 속의 신나는 음악에 맞춰 박수를 치고 환호하는 아이들은 공연 내용 속에 들어있는 흡연의 폐해에 대해 자연스럽게 알게 되고 금연을 하면 좋은 이유에 대해 한소리로 합창하기도 했다.

주변에 담배를 피우는 사람이 있나요? 라는 질문에

대다수의 아이들이 손을 번쩍 들었고, 아빠나 할아버지가 담배를 피워서 너무 걱정된다며 고민을 털어 놓는 친구들도 많았다.

담배의 나쁜 성분에 대해 질문하는 친구들도 있었고, 간접흡연이 왜 나쁜지에 대해서도 질문이 이어졌다.

김숙경(기장초 교무부장) 선생님은 아이들이 좋아해서 참 좋다고 하시며, 공연 시간이 좀 더 길었으면 더 좋았겠다며 아쉬워 하셨다.

아이들은 짧은 뮤지컬을 보았지만 그 속에 담긴 주제를 명확히 이해했고, 이어진 피드백을 통해 흡연에 대한 궁금점을 해소할 수 있었다.

늘 하던 강의 방식에서 벗어나 신나는 뮤지컬을 관람하고 또 그 주제에 대해 서로 이야기하는 열린 방식의 교육으로 많은 아이들이 흡연예방에 한 발짝 더 다가가기를 기대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orldnews.or.kr/news/view.php?idx=190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