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5-24 20:50:32
기사수정

재단법인 행복세상(이사장 김성호)은 중앙협동조합연합회(회장 김판곤)와 공동으로 오는 5월 28일 오후 1시부터 저녁 6시까지 경기도 과천 서울대공원 꽃무지개광장에서 다문화가정 유아와 초등•중등학생 등 300여명과 가족 등 모두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동조합과 함께 하는 제3회 글로벌리더 전국사생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14년, 2015년에 이어 세 번째로 다문화단체들이 회원인 글로벌커뮤니티협회(회장 변예련), 협동조합 디자인가우디(이사장 김형근), 다문화협동조합이 공동주관하며, 한국수력원자력㈜, 우리다문화장학재단, SGI서울보증, 우체국금융개발원,삼양인터내셔널, CJ나눔재단, 우리들병원, 베스킨라빈스 등에서 후원한다.

김성호 이사장은 “다문화가정 자녀의 창의력을 길러주고, 이들이 교육 및 일자리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것”이라고 개최 취지를 설명했다.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영상 축사에서 “이번 대회가 다문화가정 청소년의 예술적 재능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며 “따듯하고 행복한 공동체를 위해 노력하는 행복세상과 김성호 이사장의 활동을 항상 응원한다”고 축하했다.`

공동주관하는 협동조합 디자인가우디는 2014년과 2015년 중등부 동상 이상 입상자에게 무료로 미술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올해도 중등부 동상 이상 입상자는 조합원 미술학원이 1년간 무상으로 미술 지도를 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사생대회에서는 미술계 원로 명창준 화백이 참가자 중 2명을 선발하여, 직접 미술지도를 해 줄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orldnews.or.kr/news/view.php?idx=187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