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4-18 23:23:47
기사수정
경주 도심의 힐링공간인 경주 금장대에서 16일 ‘토요 작은 음악회’가 성황리 에 첫 공연을 마쳤다.


성건동 주민자치센터 풍물놀이 소리와 함께 천년예술단(단장 김성애)의 대금 연주를 시작으로 성악, 시 낭송, 우쿨렐라, 하모니카의 아름다운 선율 속에 경주가 낳은 석수경 가수의 ‘경주 아가씨’를 마지막 공연으로 금장대의 화려한 밤이 저물었다.

이날 공연에는 이진락 도의원이 직접 아코디언을 연주하는 등 서호대 부의장, 지역 예술인, 각 단체 등 100여명이 참석하여 훌륭한 연주가 있을 때마다 박수갈채를 보내는 등 음악을 함께 공감하면서 평소 일상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등 모처럼 아름다운 선율에 빠졌다.


한편 금장대 토요 음악회는 오는 10월까지 매월 둘째 주 토요일 오후 4시부터 시민과 함께 각 테마별(대금 외 10여 부문)로 공연을 한다.

이상진 성건동장은 “역사와 문화적 자취가 있는 금장대에서 지역예술인과 동호인들의 재능기부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와 힐링공간을 제공하고 아름다운 선율을 느끼면서 예기청소지와 암각화를 감상하고 피곤한 심신을 달래는 도심 속 문화공간인 ‘금장대 토요 음악회’를 많이 찾아 줄 것을 홍보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orldnews.or.kr/news/view.php?idx=184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