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4-06 22:51:30
기사수정
포항시의회(의장 이칠구)는 6일 의회 소회의실에서 집행부 간부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4월 의장단․상임위원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 4월 포항시의회 의장단,상임위원장 간담회
이번 간담회에서는 2016년 하반기 개편될 조직개편 추진방향, 제1회 추가경정예산 편성계획, 제54회 경북도민체전 “포항시 선수단 필승 결의대회”개최 등에 대하여 이점식 자치행정국장으로부터 보고를 받았다.

하반기 개편될 조직개편은 조직·인력진단 연구용역 결과가 반영되며 경상북도의 동해안발전본부 이전확정에 따른 신속한 대응과 미래 먹거리 발굴 등을 위해 환동해미래전략본부 등 한시기구가 신설될 예정이며, 제1회 추가경정예산은 내수경기 진작과 소비심리 회복을 통한 지역경제 활력제고와 주요 전략사업에 대한 집중투자로 지역발전 가속화를 목표로 한다. 또한, 제54회 경북도민체전에 대비한 “포항시선수단 필승 결의대회” 개최는 통합체육회 원년을 맞아 도민체전 8연패를 향한 포항시 선수단의 사기 고취와 최상의 기량으로 필승 분위기를 고조시킨다는 계획이다.

이칠구 의장은 “조직개편에 앞서 시민의 수요, 행정효율 전반을 고려하여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용역 결과에만 의존하지 말고 시민, 실무자의 의견을 대폭 반영할 것과, 추가경정예산부분에 있어 서민경제의 불씨가 꺼지지 않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고, 도민체전은 체육인뿐만 아니라 시민 모두가 화합하고 하나 되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해 달라고“주문했다.


한편 시의회는 매월 첫째주 수요일에 ‘의장단․상임위원장 간담회’를 열어 의정활동에 대한 논의와 시정의 당면 주요 현안사항에 대해 토론하고 서로 소통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orldnews.or.kr/news/view.php?idx=183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