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3-30 21:51:34
기사수정

2016년 3월 11일(금) 흥무초등학교(교장 김숙자)는 2016학년도 1학기 전교 어린이회 임원 및 학급 임원 선거를 실시하였다.


먼저 전교 어린이회 임원 투표에 참여 할 4-6학년학생들이 강당에 모여 흥무초등학교 선거관리위원장(교사 유재현)의 설명을 들었다. 그 다음 전교 임원 입후보자들이 선거 공약을 발표하고, 투표에 관련된 주의사항을 선생님께 듣고 학교를 대표하는 학생을 선출하는데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였다.


투표 후에는 흥무 선거관리위원회 학생들을 중심으로 공정하고 신속한 개표가 진행되었다.
6학년 전교 여부회장, 5학년 전교 남부회장은 단일후보 출마로 인해 무투표 당선으로 결정되었고, 전교회장과 6학년 남부회장, 5학년 여부회장은 선거 결과에 따라 선출되었다. 전교임원선거는 후보자 공고부터 선거방법까지 민주주의의 기본인 선거 과정과 투표방법을 함께 배우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이번 선거에 출마한 6학년 이재민 학생은 “이번 선거를 통해 학생들은 후보를 선택하고, 공정한 과정을 거쳐 대표를 선출하는 투표 과정을 직접 체험하며,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함양하고 공명선거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기회가 되었으며, 전교임원 당선자들은 뽑아준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내세운 공약을 잘 지켜나가겠다.”고 다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orldnews.or.kr/news/view.php?idx=182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