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3-22 21:06:37
기사수정
▲ 최양식 경주시장을 비롯한 실․국․소장 이상 고위공무원들은 전 공무원들을 대표하여 ‘2016 반부패․청렴서약’을 했다.
경주시는 22일 대회의실에서 ‘부패 없는 청렴도시 클린 경주’ 실현을 위해 최양식 경주시장을 비롯한 실․국․소장 이상 고위공무원들은 전 공무원들을 대표하여 ‘2016 반부패․청렴서약’을 했다.

지난 2월 15일 ‘2016 반부패․청렴향상 종합계획’ 수립 후 각 부서에서 부서장 주재 하에 청렴교육 및 청렴서약을 추진한 경주시는 오늘 고위공무원 청렴서약을 끝으로 전 직원이 서약했다.

▲ 최양식 경주시장이 경주시 전 공무원을 대표하여 청렴서약서에 서명을 하고 있다.
반부패․청렴서약서는 ▴공직자 윤리 및 행동강령 준수 ▴업무수행에 방해되는 알선․청탁 금지 ▴올바른 예산집행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직사회 조성 등을 주요 내용으로 이를 위반할 시에는 어떠한 처벌이나 불이익도 감수할 것을 다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청렴한 공직문화 정착을 위해 전 공무원들이 솔선수범 하여 기본에 충실하여 긍정적인 행정사고로 시민들로부터 신뢰 받는 공직분위기를 조성하고 믿음을 줄 수 있도록 공직자 윤리 및 행동강령을 준수하여 줄 것”을 당부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orldnews.or.kr/news/view.php?idx=182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