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10-19 23:42:28
기사수정


2015년 10월 19일(월) 오전 10시 국회 의원회관 제 2 소회의실에서 국회의원 이현제가 중소기업 수출 활성화를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 하였다.

사례발표에 나선 ㈜넥스페어 김유림 대표가 중동시장 진출과정에서의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소개하였으며, 이어 주제발표로 나선 장영환 IBK경제연구소 소장이 “태풍을 만난 수출 한국호:對아세안 수출시장 현황과 한중일 시장경쟁”, 오동윤 동아대학교 교수가 “글로벌 중소기업의 경제기여와 정책효율 제고방안”을 각각 발표했다.

오동윤 교수는 “중소기업의 성장 돌파구가 필요한 현 시점에서 글로벌화는 중소기업 성장을 위한 핵심 과제”라며, “중소기업의 글로벌화를 위해 법․제도상의 구체적인 로드맵 제시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종합토론에서 소한섭 중소기업중앙회 경제정책본부장은 “중소기업의 수출지원을 위한 통합 정책콘트롤 타워 마련 및 관련 정책의 통합․조정이 뒷받침되어야 한다”고 밝혔으며,
 
이현재 의원은 축사를 통해 “한국경제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국회와 정부가 나서 중소기업 중심의 수출경쟁력 지원 정책을 펴야한다” 고 강조했고, 송재희 부회장은 “중소기업의 수출경쟁력 제고를 위한 민관의 지혜를 모아 수출지원정책에 새롭게 반영하여 한국경제를 재도약시킬 계기를 마련하자”고 강조했다.
 
성균관대 김영한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종합토론에는 노용석 중소기업청 과장, 윤효춘 코트라 본부장, 이준호 중소기업연구원 본부장, 손동철 인소팩(주) 대표, 이병기 대모엔지니어링(주) 부사장 등도 참석하여 수출 활성화 대책을 놓고 활발한 토론을 펼쳤다. 

이번 토론회는새누리당 김무성 대표, 송재희 중소기업중앙회 상근부회장 등 중소기업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9개월 연속 감소세를 보이고 있는 수출부진의 원인을 분석하고 중소기업 수출확대를 위한 근본적 정책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월드뉴스 기자 정 기 보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orldnews.or.kr/news/view.php?idx=176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정기보 취재기자 정기보 취재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한민족 문화유산 보전회 회장
    박애단 회장
    푸른바다사랑 운동본부 회장
    해양경찰청 환경보전협의회 중앙회의원
    월드뉴스 환경스페셜 집필
    소상공 연합회 고문
    국회국정감사 NGO 모니터단 자문위원장
    서울포스트뉴스 시와 수필 산책집필
    詩 集 : 동트는 새벽. 여보 ! 당신은 힘. 編輯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