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9-03 21:08:32
기사수정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협중앙회가 주관으로 3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5 대한민국 축산물 브랜드 페스티벌’ 경진대회에서 경주의 대표 축산브랜드인 ‘경주천년한우’가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장려상)을 수상하고, 부상으로 2억 원의 축산경영종합자금을 지원받게 됐다.

본 대회는 FTA에 따른 가격 경쟁력이 강화된 수입산과 당당히 경쟁할 수 있는 국산 축산물 브랜드를 육성하고, 대한민국 축산물브랜드의 우수성을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해 매년 실시되고 있다.

주요 행사 중 축산물브랜드 경진대회는 생산, 도축, 가공, 유통, 판매 등 전 단계에서 엄격한 평가를 통해 우수 축산물을 선정․시상하는데, ‘경주천년한우’가 고급육 브랜드 종합부분에서 영예를 안았다.

‘경주천년한우’는 지역 내 629농가에서 27,822두를 사육하고 있으며 올해 2,800두 정도 고급육으로 출하할 계획이며, 1등급 이상 출현율을 90%이상 높이며 농가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경주천년한우’에 대한 이미지 및 품격이 한 차원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며, 한우개량사업, 브랜드 홍보, 고급육 생산 등으로 경주천년한우 브랜드 육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orldnews.or.kr/news/view.php?idx=173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