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6-11 11:27:08
기사수정


최근 메르스가 소멸되지 않고 확산되는 추세로 국민들의 불안감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경주시는 8일 기자간담회에 이어 9일 최양식 경주시장, 권영길 시의회 의장, 전점득 경주시보건소장은 메르스 확산예방과 시민들의 불안감 해소 등을 위해 감염환자가 입원중인 동국대경주병원을 긴급방문 하였다.

현장에서 병원 관계자로부터 메르스 관련 동향과 입원환자 상태 등을 보고 받고 음압시설 운영실태 등을 둘러보고 격리병동의 화상 진료과정을 살폈다.

또한 연일 진료에 노고가 많은 병원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메르스로 인한 시민들의 불안감 해소와 메르스 조기 종식을 위해 최선을 다해 달라며 당부 하였다.

현재 경주에는 지난 5월 29일 평택에서 이송된 환자 2명이 지역 대학 병원 음압격리실에 입원진료 중이며 증세가 호전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특히 SNS 등 최근 인터넷상에 메르스 종식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고 국민적 불안감만 증폭시키는 유언비어가 남발되지 않도록 성숙한 시민의식을 당부하였다.

한편 시에서는 6. 8일부터 ‘메르스대응 T/F팀’을 구성하여 24시간 상황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메르스가 하루빨리 종식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orldnews.or.kr/news/view.php?idx=171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