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4-10 12:47:06
기사수정

천년 고도 경주에서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보문단지 내 ‘경주 KT 수련원’에서 ‘제7차 세계 물 포럼(World Water Forum)’ 과 연계하여 미래 세대의 주역인 ‘어린이가 꿈꾸는 물과 미래’란 슬로건으로 ‘세계 어린이 물 포럼’ 행사가 열린다.

본 행사는 한국물포럼, 분당 환경시민의 모임, 녹색미래에서 행사 주최(관)을 맡으며 세계물포럼조직위, 경북도, 경북도교육청, 경주시, KT에서 후원 한다.

행사규모는 한국을 비롯한 러시아, 멕시코, 일본, 필리핀 등 16개국 이상 국내외 만 11세~14세 어린이 100여명이 참가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세계시민으로서 지속 가능한 환경에 대한 인식 증진을 위한 각국 물 환경 이슈 사례 공유 및 팀별 토론과 책임 있는 물 환경 보전 태도 육성을 위한 환경활동 및 물 시설 견학, 경주 신라문화 탐방과 협동심 증진을 위한 ‘세계 어린이 한마당’으로 운영된다.
일정별로는 9일 첫째 날에는 행사 등록, 한국 전통문화 소개 및 체험, 참가국 소개 등 오리엔테이션이 열리고 10일 둘째 날에는 오전 10시 개회식, 조별미션 수행 및 발표, 체험행사 및 자연물 만들기 등이 준비되어 있고 11일에는 액션 플랜 작성, 경주 문화탐방, 세계 물 포럼 전야제인 ‘Water Story 콘서트’에 참가하여 한류문화를 경험한다.

12일에는 ‘세계 물 포럼 개회식’ 참가, 액션 플랜 평가 및 보고서 등을 작성하고 마지막 13일에는 최종 평가회를 시작으로 폐회식, 수료증 교부 등 5일간의 추억과 아쉬운 여운을 남긴 채 고국으로 돌아간다.

한편 이번 행사는 2009년 터키에서 ‘제3회 어린이 세계 물 포럼’ 이후 열리지 않은 행사를 경주에서 새롭게 재개하여 그 의미가 매우 크다 하겠으며 신라 천년 고도 경주의 문화와 도시를 경험하고 어린이들에게 물의 소중함과 절약정신을 깨우치는 현장 학습이 되었다.

아울러 어린이 세계 물 포럼의 연속성을 확보하고, 대한민국을 중심으로 세계 어린이를 하나로 통합할 수 있는 모티브가 되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orldnews.or.kr/news/view.php?idx=169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