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1-12 22:37:39
기사수정


2014년 1월 8일(목) 오후 1시 30분 정의화 국회의장은 의장접견실에서 국민대타협기구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 자리에서 정 의장은 “인사와 예산으로 나누어지는 기업경영과 같이 나라경영은 공무원과 재정으로 볼 수 있다”면서 “재정 문제로 인해 공무원들의 사기가 저하되지 않도록 모두 윈-윈(win-win)할 수 있는 방안을 위해 힘을 써 달라”고 당부했다.

정 의장은 이어 “공무원연금개혁은 국가적으로 아주 중요한 문제이므로 위원들이 가진 지혜를 모두 모아달라”면서 “공무원연금개혁 특위에서도 국민대타협기구의 안을 무겁게 여기고 존중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국민대타협기구는 공무원연금제도 개선과 관련한 국민적 관심이 매우 높은 상황에서 이해당사자들이 동의할 수 있는 합리적인 공무원연금 개선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설치되었으며, 국회의원을 비롯하여 정부, 공무원단체, 전문가, 시민단체 등 20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위촉장을 받은 20명의 위원은 이어 회의를 열고 앞으로의 활동 방향과 일정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월드뉴스 기자 정 기 보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orldnews.or.kr/news/view.php?idx=167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정기보 취재기자 정기보 취재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한민족 문화유산 보전회 회장
    박애단 회장
    푸른바다사랑 운동본부 회장
    해양경찰청 환경보전협의회 중앙회의원
    월드뉴스 환경스페셜 집필
    소상공 연합회 고문
    국회국정감사 NGO 모니터단 자문위원장
    서울포스트뉴스 시와 수필 산책집필
    詩 集 : 동트는 새벽. 여보 ! 당신은 힘. 編輯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