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학숙 재사생, 필리핀 어학연수 실시
- 경북장학회에서 연수비용 전액 부담 -

경북장학회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경북학숙 재사생들의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하기 위하여 어학연수단 10명을 해외에 1개월간 파견하기로 하였다. 어학연수단은 전년도 영어특성화 교육 참가자중 성적이 우수한 학생을 선발하여 필리핀 ILOILO City 소재 C&C 어학원에서 2012 1. 7~2. 3까지 1개월간 연수를 실시하게 되며, 어학연수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은 경북장학회에서 부담하게 된다.
현지 어학연수는 오전 8시부터 밤 11시까지 실시되며, 오전에는 1:1수업으로 회화, 읽기, 쓰기, 말하기 수업을, 오후에는 그룹수업으로 듣기, 문법수업을 진행하고, 외국인들과 토론수업도 실시한다. 주말에는 현장수업으로 시내 상점에서 물건을 흥정해보는 등 생활회화능력도 향상시키고, 야간에는 자율학습으로 외국TV드라마와 영화를 통한 시청각교육으로 하루일과를 마치게 된다.
특히, 이번에 연수를 떠나는 영남대 3학년 정승혜 학생은 영어공부를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신 것만도 고마운데, 어학연수까지 보내주시니 매우 기쁘다며 자신의 영어를 현지에 가서 생활에 접목해 보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경북학숙은 2007년도부터 전국 12개 학숙 중 처음으로 영어특성화 교육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운영 중에 있으며, 매년 10여 명씩 어학연수를 실시하여 지금까지 45명이 다녀왔다.
경북학숙은 경상북도에서 장학사업으로 운영하는 대학생 기숙사로 월 14만원으로 숙식은 물론, 영어회화프로그램 무료이용, 영어성적우수자는 어학연수, 학숙장학금, 농협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1월 16일 금년도 입사생 선발공고를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