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08-25 21:51:00
기사수정
▲ 리쌍,정글엔터테인먼트/유정은기자
리쌍이 음원차트를 석권했다.

리쌍은 25일 오전 0시 정규 7집 '아수라발발타'를 공개했다. 타이틀곡 '나란 놈의 답은 너다'는 공개 한 시간 만에 Mnet, 싸이월드,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소리바다, 벅스 등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음원 공개 한 시간 만에 1위에 등극하는 이례적인 기록을 달성하며 올 하반기 가요계 차트의 올킬을 예상하게 하는 리쌍의 ‘AsuRa BalBalTa(아수라발발타)’는 정규 앨범 발매에 앞서 선공개 한 ‘TV를 껐네’ 역시 모든 음원 차트를 올킬 한 바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이번 7집의 타이틀 곡으로 선보이게 될 "나란 놈은 답은 너다"는 이별 후 초라해지는 남자의 마음을 공감할 수밖에 없는 진솔한 가사와 리쌍 특유의 감각적인 멜로디로 풀어낸 곡으로 화려하게 펼쳐지는 오케스트라와 잔잔히 깔리는 피아노 선율, 곡 후반부에 울려 퍼지는 구슬픈 하모니카 등 다양한 음향들의 절묘한 조화가 다가올 가을의 감성을 확연히 느끼게 해주는 곡이다. 피쳐링으로 참여한 하림의 짙고 풍부한 중저음 보이스 또한 곡의 매력을 극대화시키고 있다.

또한, 한 앨범에 참여한 아티스트들이라고는 믿기 어려운 초호화 피쳐링진이 눈길을 끈다. 앞서 예고한 바와 같이 리쌍의 이번 앨범에는 t윤미래, 백지영, 10cm, 하림, 개코, 정인, 강산에, Bizzy, 국카스텐, 윈디시티, B-Free 등 국내 최정상 뮤지션들이 참여하여 그 이름에서부터 엄청난 위엄을 과시하고 있다.

"미친 인맥 릴레이 쇼"에 이어 다시 한번 "미친 피쳐링 라인업"을 자랑하고 있는 리쌍은 이들과의 작업을 통해 단순한 콜라보레이션에 그치는 것이 아닌 새로운 장르를 창조해 내듯 광대하고 퀄리티 넘치는 음악을 선보이고 있다.

한편 리쌍은 오는 11월 4일부터 사흘간 AX-Korea에서 ‘리쌍극장’이라는 타이틀로 첫 단독 콘서트를 가질 예정이다.
<유정은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orldnews.or.kr/news/view.php?idx=118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