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05-30 21:12:32
기사수정
▲ 사회복지사란??
현재 우리나라는 고령인구의 증가와 저 출산 문제로 큰 사회적 이슈가 대두되고 있다.

2012년 대선을 앞두고 정치권에서는 무상급식에 이어 무상복지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보편적 복지에 대한 논의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지만, 가까운 이웃나라 일본과 달리 우리나라에서는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은 고생만 하는 직업으로 생각한다.

하지만 초고령 사회 및 저 출산 문제로 고민하는 정부는 복지분야에 대한 투자를 강화하고 있으며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의 취업은 갈수록 강세를 보이고 있다.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등 국가유망자격증 취득은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과 보육교사2급자격증은 예전과는 달리 전문대 졸업 이상의 학력만 갖추면 누구나 취득을 할수 있으며 특히 IT 강국인 우리나라는 손쉽게 온라인 수업을 통한 자격 취득이 가능해져 가정주부 및 직장인들의 유망 자격증으로 자리 잡고 있다.

또한 고등학교 학력을 가진 사람도 학점은행제를 통해 전문학사 및 사회복지사2급 및 보육교사2급 그리고 건강가정사까지 취득이 가능해 일석 삼조의 효과를 거둘수가 있다.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은 필수 10과목 및 선택 4과목을 온라인 수업을 통해 이수하면 누구나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고, 보육교사 2급의 경우 필수 5과목 및 선택 7과목 이수만으로 누구나 취득이 가능하다. 단 보육교사는 2013년 3월 1일 부로 일부 과목의 증가로 인해 취득을 원하시는 사람이라면 서두르는것이 좋다.

특히 서울이러닝평생교육원(http://www.se4u.co.kr) 은 학점은행제를 통한 사회복지사2급, 보육교사2급 과정의 과정의 온라인 수업을 진행으르 하고있으며 많은 수의 졸업생들을 배출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학사편입 및 대학원 진학 위한 수험생을 위해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2학기 정규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학점은행제도, 사회복지사2급, 보육교사2급, 건강가정사, 평생교육사, 독학사 등 다양한 상담을 무료로 제공을 하고 있으며 홈페이지및 전화(02-757-0285)로 문의하면 친절한 상담을 받을수가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orldnews.or.kr/news/view.php?idx=111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