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02-01 15:13:11
기사수정
정부의 세종시 수정안에 대한 민심잡기가 한창인 가운데 원안-수정안의 여론이 팽팽한 접전 양상을 보이고 있다.

1일 세계일보와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리서치 앤 리서치(R&R)'의 조사에 따르면, 전국적으로는 '수정안 추진'(42.1%)과 '원안 추진'(41.4%)이 오차범위에서 비슷했다.

하지만 충청권에서는 '원안 추진'(54.3%)이 '수정안 추진'(34.0%)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주목을 끄는 결과는 세종시 수정안 국회 통과가 지연될 경우의 해결 방안으로 전국(58.5%)과 충청권 (54.2%)이 모두 국민투표를 선호했다는 점이다.

이러한 가운데 지난 27일 입법예고한 세종시 수정 법안은 정부와 여당내 주류인 '친이'계가 강력하게 추진하고 있지만 비주류인 '친박'계와 야권이 강력 반발하고 있어서 법안 처리가 어떻게 될지 알 수 없는 상황이다.

이와 관련, 정치권 일각과 보수단체를 중심으로 만만치 않은 정국을 타개하기 위해선 '국민투표'를 통해 승부수를 던져야 하는 것 아니냐는 의견이 제기되고 있다.

앞서 홍준표 한나라당 의원은 세종시 관련 국민투표를 주장하며 "세종시 같은 백년대계 문제를 두고 논쟁을 하면 국민들이 당을 용서하지 않는다. 국민투표를 해서 세종시 문제를 처리하자"고 주장했으며, 같은 당의 차명진 의원도 "최종 결정은 국민에게 선택권을 드리는 게 맞다. 국민투표를 해야 된다"고 의견을 개진했다.

또한 보수국민연합 등 200여개 참여단체가 연합한 '충청세종시수정발전촉구범국민연합'을 비롯 김진홍 뉴라이트 전국연합 前 상임의장 등도 역시 '국민투표'를 통해 이번 세종시 문제를 매듭 짓자는 의견을 천명했다.

이들 단체의 일각에선 오는 6월 지방선거에 '국민투표'를 같이 하자는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즉 헌법 제72조의 국민투표 부의권을 대통령이 행사해서 원안과 수정안의 찬반을 국민들의 판단에 맡겨, 투표 결과에 따르자는 주장이다.

한편, 여의도 정가에선 오늘 시작된 2월 임시국회의 향방에 따라 '세종시 관련 국민투표' 여부가 결정될 가능성이 높다는 전망을 내놓고 있다.

<'리서치 앤 리서치(R&R)' 조사의 표본오차는 95% 신뢰 수준에서 전국 표본은 ±3.1%, 충청권 표본은 ±5.7%였으며 응답률은 각각 17.2%와 25.2%였다.>

<프런티어타임스 이민기 기자 mkpeace21@hanmail.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orldnews.or.kr/news/view.php?idx=61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