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예금자 보호 한도 상향' 與 공약에 김한규 "작년에 낸 제 법안 통과시키면 된다" - - 국민의힘, 예금자 보호 한도 5천만원에서 1억원으로 상향 공약 발표 - - 김한규 "작년에 발의했는데 정부 부정적·국힘 소극적..정무위에서 한 번 …
  • 기사등록 2024-02-03 22:51:20
기사수정

'예금자 보호 한도 상향' 與 공약에 김한규 "작년에 낸 제 법안 통과시키면 된다"

- 국민의힘, 예금자 보호 한도 5천만원에서 1억원으로 상향 공약 발표

- 김한규 "작년에 발의했는데 정부 부정적·국힘 소극적..정무위에서 한 번 다뤄지지도 못 해"

 

더불어민주당 김한규 국회의원(정무위·제주시을)이 국민의힘이 서민 공약으로 예금자 보호 한도를 상향하겠다고 발표하자 "작년에 낸 제 법안을 통과시켜 주면 된다"고 꼬집었다.

 

김한규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작년 미국 실리콘밸리은행(SVB) 파산 사태를 보며 예금자 보호 한도를 늘리는 법안을 대표 발의했는데, 정부의 반대와 국민의힘의 소극적 태도로 정무위 법안소위에서 한 번 다뤄지지도 못 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여당이 이번에 발표한 예금자 보호 한도 상향 공약이 야당이 작년부터 주장해온 내용이라 새롭지도 않고 진정성도 없다는 입장이다.

 

김 의원은 "진정성이 있다면, 그냥 제 법안을 통과시켜 주시면 된다"고 지적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orldnews.or.kr/news/view.php?idx=251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