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주시 쥐노래미 치어 3만마리 방류 - 지난달 전복 3만마리 방류 이어 경제성 어종 위주 수산자원 조성 - 다음달엔 사업비 2억원으로 해삼종자 50만 마리 방류 예정
  • 기사등록 2017-04-26 19:33:09
기사수정

경주시(시장 최양식)25일 감포읍 오류리 연동어촌계 마을어장에 고급어종인 쥐 노래미치어 3만마리를 방류했다고 밝혔다.

 

이번 치어 방류는 경북도 수산자원연구소 수산종자 방류운영협의회와 해양자원 조성에 관한 협의에 따라 무상으로 분양받은 것으로 지난달 29일에는 전복 7만마리를 방류했다.

 

쥐노래미과에 속하는 쥐 노래미는 우리나라 전 연안과 중국 북부, 일본 연안에 주로 분포하고 있는 연안 정착성 어류로 암초나 해조류가 무성한 바닥에 서식하며, 맛이 담백해 고급 횟감으로 꼽힌다.

▲ (사진제공:경주시)경주시 쥐노래미 치어 3만마리 방류

특히 저수온에 강한 어종이라 겨울철에도 성장이 빠르고, 여름철 적조 때도 생존력이 높아 동해안에 적합한 양식 어종이다.

 

구중모 해양수산과장은 넙치, 조피볼락 등 보편화 된 양식 품종보다 시장 출하 가격도 높아 양어가 소득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어업인의 소득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경제성 어종 위주로 수산자원을 조성하고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다음달 중순경 부가가치가 높은 건강한 수산종묘 방류로 어업생산력을 향상하고 지역소득 증대를 위해 2억원의 사업비로 감포읍 모곡척사나정2리 어촌계과 양남면 읍천리 어촌계 마을어장에 해삼 종자 50만 마리를 방류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orldnews.or.kr/news/view.php?idx=203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