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9-13 05:47:17
  • 수정 2016-09-13 07:19:55
기사수정


더불어민주당 이재정 국회의원(비례대표)은 2016년 9월 12일 경주 지진사태와 관련,“국민안전을 책임지는 안전주무부처인 국민안전처 홈페이지가 지진사태 직후 셧다운 당한 것으로 나타나 박근혜정부의 무책임한 안전불통 행정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경주 지진사태의 경우 진도 5.8의 관측 사상 초유의 대지진으로 많은 국민의 불안감과 공포가 가중되고 있지만 국민안전처는 이런 대지진에 전혀 무방비상태인 것으로 나타났다.


재난 발생 직후 국민 대다수가 가장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국민안전처의 홈페이지가 접속자 폭주로 인해 다운(접속불능)된 것이다.


지진 발생 직후 셧다운 된 국민안전처 홈페이지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스템 점검 작업으로 인하여 현재 웹서비스가 중단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는 화면만 떠 있어 국회 안전행정위원회 다른 부처 및 산하기관의 정상적인 홈페이지 가동과는 정반대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


결국 각종 재난재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던 국민안전처의 약속은 사실상 재난 앞에선 무용지물로 전락한 것이다.


이재정 의원은 “세월호 참사 이후 박근혜 대통령이 약속한 안전한 대한민국의 선봉장 역할을 해야 할 국민안전처가 정작 대형재난이 발생하자 접속자 폭주조차 막지 못한 체 인터넷 홈페이지가 먹통이 되었다는 것은 국제적인 망신거리라 할 수 있다. 이번 국정감사를 통해 안전불감증에 걸린 국민안전처의 존재이유에 대해 철저히 규명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orldnews.or.kr/news/view.php?idx=195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