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8-05 01:01:50
기사수정



박근혜 대통령은 4일 TK 지역 초재선 의원들과의 만남의 자리에서 사드배치 지역에 대하여 성주군서 군내 새 지역 추천이 있을 시, 성주내 다른 지역도 고려할 수 있다고 말했다.


새누리당 김정재 대변인은 4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박 대통령이 이날 오전 청와대로 새누리당 TK(대구·경북) 지역 초선의원과 성주가 지역구인 이완영 의원을 초청해 간담회를 한 자리에서 성주군민들의 사드 전자파에 대한 우려를 전해 듣고 이같이 말했다"고 전했다.


김정재 대변인은 "이번 간담회는 지역현안에 대한 민의를 듣는 자리였으며, 그동안 언론등으로부터 지적받아 온 대통령의 국민에 대한 소통부족을 극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었다"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사드배치에 대하여는 상당수의 의원들이 지역 민심을 (대통령에게) 여과없이 전하면서 국가안보와 국민안전, 그리고 나아가서는 한반도 신뢰프로세스 구축을 통한 통일의 밑그림을 완성해 달라는 요청이 있었다"고 전했다.


김 대변인은 "또 대구에는 경북도청 이전으로 인한 호적지 개발 지원과 대구공항 통합 이전 시 지역 지민들의 의견을 청취해 달라는 의견도 있었다"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경주 왕궁 복원과 같은 지역 문화재 복원 사업에 인원과 예산을 집중배치해 달라는 이야기도 있었다"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박 대통령은) 포항 울산 경주에 R&D 특구개발이나 동해안 고속도로가 제대로 완성될 수 있도록 해달라는 지역 이야기도 있었다. 그리고 현재 일자리, 주택, 출산, 보육, 양육등 모든 문제들이 선순환 구조를 이루어 여성들이 경력 단절이 되지 않고 진정성있게 일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었으면 한다는 의원들의 요구에 대해 저출산 문제만큼은 국정의 제 1과제로 여기고 있고, 이는 단순한 문제가 아니라 여성의 문제이며 (저출산문제) 해결을 하기 위한 특별기구도 마련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 대변인은 " 김영란법에 대해서는 의원들이 법 시행이 되더라도 이로 인해 피해를 보는 농어촌, 축산가구에 대해서 피해가 최소한이 되도록 방안을 마련해 달라고 말했고, 대통령께서는 정부뿐만 아니라 국회에서도 최선을 다해서 피해가 최소화되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씀하셨다"고 밝혔다.


이어 김 대변인은 "모든 의원들이 가장 걱정하시던 문제는 지역활성화와 일자리대책문제 였는 데, 이에 대해 의원들은 현재 진행되고 있는 노동개혁법, 서비스발전기본법, 규제개혁프리존법 이런 법들이 국회에서 조속히 통과되어야만이 실질적으로 정책집행이 가능하다는 데 의견을 모았고 이 법안들 통과를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는 이야기가 있었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orldnews.or.kr/news/view.php?idx=193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