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4-30 22:12:06
기사수정
영주시(영주시장 장욱형)는 전국 최초로 4월 29일 오후 3시 국회에서 '영주시가 선비도시임을 천명'하고 선비의 고장 영주시에서 시작한 현대적 선비정신 실천운동을 통해 온 나라 그리고 전 세계로 확산시키기 위한 '선비도시 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선비도시 비전 선포식을 이배용 한국학 중앙연구원 원장의 선비도시로서의 위상 및 역할' 강연을 시작으로,경과보고,선비도시 비전 선포문 및 실천강령 낭독 등의 순서로 진행했다.

이날 선포식에는 심산 기망숙선생 기념회 김창환 회장 및 박완순 인성교육계발원장이 참석 했으며,영주시 홍보대사로 임영된 개그맨 이상훈 씨도 참석해 선비정신실천운동이 선 세계로 퍼져 나가길 기원했다.

앞으로 영주시는 지난 3월25일 출범한 '사단법인 선비정신실천운동본부(이사장 서현제)를 중심으로 선비정신 실천 매뉴얼 보급,선비정신 실천 확산사업,인성교육 연구 및 사업 등을 추진 하게된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이날 선포식을 통해서 "영국의 신사도 정신,일본에 사무라이 정신이 있듯이 영주에는 선비정신이 있다" 선비정신이야 말로 현대인의 소외와 물질주의의 병폐를 치유할 수 있는 가장 한국적인 참된 대안"이라는 것을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orldnews.or.kr/news/view.php?idx=185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