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07-08 10:33:09
기사수정
등록금 인하 문제, 한미 FTA 비준 등 각종 현안 문제로 첨예하게 대립하던 여야가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 성공으로 모처럼 한 목소리를 냈다.

강원도 평창이 오는 2018년 동계올림픽 개최지로 선정됨에 따라 국회 내 ‘평창 동계올림픽 지원특별위위원회’를 구성하고 ‘평창 동계올림픽 지원특별법’을 제정하는 등 평창 지원방안을 여야가 적극 검토해 나가기로 한 것.

한나라당 황우여, 민주당 김진표 원내대표는 조만간 회담을 갖고 8월 임시국회에서 대책 마련을 논의하기로 협의할 것으로 알려졌다.

홍준표 한나라당 대표도 7일 새벽 개최지 선정 직후, 평창 알펜시아에서 열린 긴급 당정회의에서 “2018년 동계올림픽에 대비해 추가할 사회간접자본(SOC)은 무엇인지, 강원도 발전을 위해 무엇을 할지 등을 강원도발전특위에서 논의하고 정부와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승민 최고위원 역시 “강원도의 숙원사업 중 반드시 필요한 일은 이번 정기국회에서 예산에 반영되면 좋겠다”고 말했고, 이주영 정책위의장은 “역량을 모아 정책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민주당도 오는 11일 강원도에서 손학규 대표와 최문순 강원도지사가 참석한 가운데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동계올림픽 지원 종합대책을 발표하기로 하는 등 동계올림픽 지원을 위한 발빠른 행보에 나서고 있다.

김진표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고위정책회의에서 “평창 동계올림픽 지원특별법 제정을 여야가 함께 검토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 국회 내에 특위를 만들 수 있도록 한나라당과 협의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또 김 원내대표는 서울 강남에서 평창까지 ‘50분 시대’를 열기 위한 수도권전철 강릉·평창 연장, 평창 동계올림픽 지원 특별법 제정, 알펜시아 관련 재정부실 대책 수립 등을 약속했다.

<뉴스파인더 김봉철 기자 (bck07@hanmail.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worldnews.or.kr/news/view.php?idx=114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